-
-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4 - 울부짖는 탄광 마을 ㅣ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4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9년 8월
평점 :


요즘 추리소설을 시리즈로 읽는 것을 좋아하는 첫째네요. 이야기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이야기 내용이 쭉 몇 권씩 이어지는 책을 더 선호하는 것 같아요. 단편보다는 장편을 좋아하고 무조건 1편부터 봐야 하네요. 도서관에도 대여하려고 가보면 꼭 1권은 모두 빌려 가고 없을 때가 많아 불편하지요.

초등추리소설 미스터리 사건탐험대4 울부짖는 탄광마을 어느덧 4권을 만났어요. 다락원 서포터즈를 하면서 시리즈 책을 모으고 있는데 아이도 시리즈물을 좋아해서 매달 기다리는 중이었지요. 전 세계 베스트셀러인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 오싹한 추리모험소설로 재미가 가득이지요.

초등추리소설 미스터리 사건탐험대4 울부짖는 탄광마을은 헤이쿠에서 사신과 또다시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예요.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잡은 책이지요. 오싹한 미스터리와 추리 퀴즈가 만나 아이들 읽으면서 집중하기 때문에 책장을 펼치자마자 끝까지 다 읽어야 할 거예요.

찰리9세의 캐릭터들을 그대로 살리고 생생한 컬러 그림으로 되어있어 호기심을 가득 불러일으키지요. 추리퀴즈 스토리북으로 내가 스스로 해결하면서 읽어 내려가는 책이라 책장을 덮었을 때 뿌듯함도 있어요.

퀴즈의 정답이 다음 내용과 이어지는 새로운 형식으로 되어있어 읽으면서도 방 탈출 게임하는 느낌이에요. 역시 전 세계 570만 부 이상 판매된 인기 베스트셀러 시리즈가 맞네요. 도서관에도 보면 아이들이 하도 많이 대여해서 책이 많이 낡기도 했는데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거겠지요.

초등추리소설 미스터리 사건탐험대4 울부짖는 탄광마을 스토리와 긴밀하게 연결된 120개의 올컬러 추리퀴즈는 오싹한 미스터리의 비밀을 파헤치는 중요한 열쇠가 되는데요. 이것은 아이들이 책을 한번 펼치면 끝까지 읽어나가야 하는 이유기 될 수 있지요.

초등추리소설 미스터리 사건탐험대4 울부짖는 탄광마을 매직카드가 들어있어 이야기 중간마다 등장하는 추리퀴즈를 풀어보아요. 관찰력, 분석력, 수리력, 상상력 등 아이들의 두뇌를 발달시키기에 좋은 추리소설이지요. 아이들이 꼭 지식책을 읽어야만 배경지식이 쌓이는 건 아닐 거예요. 오히려 시리즈 책을 재미있게 다 완독했을 때 배경지식은 물론 문해력까지 껑충 뛰어올라가지요.




초등추리소설 미스터리 사건탐험대4 울부짖는 탄광마을 마치 게임을 하듯 자연스럽게 미스터리 사건 속으로 빠져들어 정신을 차려보면 어느새 책을 다 덮고 읽은 상태일 거예요. 추리 퀴즈의 정답은 특수 인쇄로 가려져있어 더 신기한 매직카드까지!! 이 책의 매력이지요. 나머지 초등추리소설 미스터리 사건탐험대 시리즈도 하나씩 다 모을 예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