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레츠고 2배나 즐거워! 구구단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씽씽레츠고 시리즈 3
이젠수학연구소.한날 지음 / 이젠교육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젠교육 서포터즈를 하면서 아이에게 맞는 책을 찾는다는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지요. 책을 많이 읽히고 싶지만 그렇다고 억지로 숙제처럼 읽으라 하기는 싫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그 마음 중간에서 갈팡질팡하는 엄마네요. 첫째는 그래도 책을 알아서 조금이라도 보는 편인데 둘째는 아직 책의 재미를 잘 모르는 것 같아 어떻게든 그 재미를 조금이라도 맛보게 해주고 싶지요. 그중에서 이번에 만나본 씽씽레츠고 시리즈는 아이가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는 책이라 더 애정하네요.





모든 과목을 책으로 먼저 시작하고 배우면 좋다는 말을 들었어요. 하지만 막상 은연중에라도 공부 분위기를 담고 있는 책은 아무리 그림책이라도 지식 위주로 담겨있으면 아이들은 잘 안 보게 되지요. 특히 수학에 관련된 책들을 많이 접해봤지만 제가 봐도 재미없는 책들도 많았어요. 이젠교육 씽씽레츠고 2배나 즐거워 구구단 역시 참 잘 만들었다 싶네요.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2학년 마지막 단원에서 구구단을 배우는데 아이도 더 관심 있게 보고 있지요. 저는 책 보라는 말을 될 수 있으면 강압적으로 하지 않으려고 하지만 은연중에 책이 아이들 눈높이에 보이도록 이곳저곳에 그냥 두는 편이에요. 특히나 아이들이 학교 다녀와서 잠시 앉아서 쉬는 공간에 책을 펼쳐 놓으면 아이는 쉬다가도 심심하면 손을 뻗어 책을 볼 때가 있는데요. 그 틈을 노리는 거지요.





이젠수학연구소에서는 유아에서 초중고까지 학생들이 수학의 바른길을 찾아낼 수 있도록 수학 학습법을 연구하고 있지요. 수학 실력은 하루아침에 완성되지 않아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발달하는데 이 책이 그 길에 도움이 될 수 있겠어요.






아이들 각자마다 느끼는 수학의 의미는 다르겠지만 적어도 수학이 싫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지요. 물론 수학이 어렵지만 그래도 해볼 만하다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시작했으면 하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수학이랑 친해져야겠지요. 수학이 우리 삶에 있어 꼭 필요한 존재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반절은 시작한 거지요.




이젠교육 씽씽레츠고 2배나 즐거워 구구단 지금도 좋아하는책은 옆에서 끼고 보고 싶을 때 봐요. 그전에는 엄마가 많이 읽어주고 기다려줬는데 아직도 멀었지만 그래도 책을 거부하지는 않네요. 그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있어요. 이제 아이 스스로 책을 찾아서 선택해서 봐야 하는 시기가 조금씩 오고 있는데 이 또한 같이 기다려줘야겠지요. 아이가 좋아하는 책이 한두 권씩 늘어날 때마다 아이도 같이 성장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