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 한밤중 놀이공원 ㅣ 찰리 9세와 미스터리 사건 탐험대 1
레온 이미지 지음, 신주리 옮김 / 다락원 / 2018년 10월
평점 :


저희 집 초등 4학년 추리소설 참 좋아할 만한 나이지요. 저도 어릴 때 시리즈로 나오는 추리소설 내용이 궁금해서 밤새도록 읽었던 기억이 있지요. 그 책은 아직도 기억이 날 정도로 재미있게 보았던 책이지요. 몰입해서 책을 보는 경험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경험하게 해주고 싶은 마음인데요. 이번 겨울방학 때 재미있게 볼 초등추리동화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1 책을 소개해요.

추리소설도 너무 다양해서 아이들에게 어떤 종류도 읽히면 좋을까 고민되지요. 물론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있어 보여 골랐다면 괜찮지만 엄마가 골라줄 때는 이왕이면 검증된 책으로 권해주고 싶지요. 찰리9세 시리즈는 누적판매부수가 7000만 권에 달하는 베스트셀러이지요.

초등추리동화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1 2011년 중국에서 처음 출간되었고 이후 아이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지금까지 인기를 끌고 있는 추리동화시리즈에요. 책 표지와 제목부터 아이들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요. 이 책의 작가로 <레온 이미지>는 어린 시절 몽상가에서부터 시작해 모두 어린 시절 그때 만든 세상에 대해 품었던 진심과 착한 마음이 들어있지요. 이 작가도 어릴 때 상상력이 폭발적으로 풍부했던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이런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키워주고 싶네요.

책에는 신기한 매직카드가 들어있어 퀴즈의 정답을 재미있게 맞춰볼 수 있어요. 1편은 한밤중 놀이공원이야기로 시작하는데요. 첫 페이지에 인물 소개가 나와있네요. 찰리 9세가 사람이 아니라 강아지였어요. 찰리는 도도가 할아버지께서 10살 생일 선물로 받은 강아지네요. 당연히 사람이 주인공일 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엄마는 상상력을 잃어버린지 오래네요.

초등추리동화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1 호기심과 지혜, 용기가 다 모여있는 이야기로 도도 탐험대가 미스터리 사건을 파헤치는 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아요. 책을 같이 보면서 느낀 점은 단순하게 재미만 있는 것이 아닌 아이 스스로 풀어보는 문제해결력과 문장에 있는 단어들도 어휘력을 길러주기에 좋은 단어들이 많이 있어요. 아이는 모르는 단어들을 찾아보면서 읽는 중이에요.

초등추리동화 찰리9세와 미스터리 사건탐험대1 자정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리면 한밤중 놀이공원에 불이 켜지게 되지요. 대관람차에 탑승했던 네 명의 아이들이 사라져 버리는 소문이 진짜일까요? 도도탐험대와 한밤중 놀이공원의 미스터리를 함께 풀어보아요.

추리퀴즈를 풀며 미스터리 모험의 세계로 오싹한 모험과 심장이 쫄깃해지는 이야기가 펼쳐지지요. 글 밥이 적은 편은 아니지만 페이지마다 큼지막한 삽화가 담겨있어 아이들 지루할 틈이 없어요. 한번 읽기 시작하면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멈출 수가 없지요.
초등추리동화 찰리9세와 미스터리 지금 20권까지 나왔다고 하는데 이 시리즈에 빠지면 다 읽고 싶다고 하겠어요. 만화책은 아니지만 완전 줄글 책도 아닌 그 중간쯤이라고 봐야 할까요? 만화적 요소와 학습요소 모두 들어있는 책이라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문제도 풀고 상상력도 풍부해지지요.
중간중간 풀어가는 퀴즈가 다양해서 아이가 재미있게 보는 책이지요. 글 밥이 상당해서 다소 지루하지 않을까 너무 두꺼운 책이라고 겁먹지 않을까 싶지만 막상 읽기 시작하면 책을 덮을 수가 없을 만큼 몰입도가 크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