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세 아들 육아는 책읽기가 전부다 - 아들의 약점은 채우고 강점을 키우는 기적의 책육아 로드맵
박지현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표지를 보는 순간 아 내가 읽어봐야겠구나 생각했던 책이에요

아이들 키우면서 육아서를 참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나도 엄마가 처음인지라 모르는 것투성이고

또 아이들이 학교를 들어가면

우리 아이가 뒤처지지 않을까 알게 모르게

밀려오는 불안감으로 뭐라도 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분위기에 너무 휩쓸리는 거 아닌가

한 번쯤 돌아보게 되는데요



앞서서 달려나가야 하나 싶다가도

한 번씩 이렇게 제어를 걸어주는 책들을 만나면

다시 한번 우리 아이 본질적인 교육은 무엇인가 곱씹어 보게 되네요

어릴 때는 자연에서 뛰어놀게 키워야지 했다가도

주변에서 이것저것 시키는 거 보면 나도 해야 하나

수만 번 고민하고 좌절하고 그러고 있는 엄마네요

카시오페아 5~10세 아들육아는 책읽기가 전부다

이 책은 저에게 우리 아이들의 강점을 먼저 생각해 보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순위나 열이 아닌 우리 아이가 좋아하고 제일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찾아봐야겠다 생각했지요

13년째 책으로 아들 키우기에 진심인 엄마가

꼼꼼하게 정리한 아들을 위한 책이에요

사실 아들을 위한 책이라지만 딸 가진 엄마들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연령별 상황별 책 읽기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저도 주변에 아이들 육아 때문에 한탄하면

"아들이잖아" 이 5섯 글자가 제일 먼저

나오는데 사실 위로가 안되지요

아들도 아들 나름이라고 제가 보기에는 그냥 무난하게

잘 크는 아이들도 많은 것 같아요





카시오페아 5~10세 아들육아는 책읽기가 전부다

이 책은 아들 키우기를 고민하는 엄마부터

아들이 책과 친해지기를 바라는 엄마들을 위한 참고서에요

아들은 신통하게도 머릿속에 거대한 상상발전소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하지요

책읽기에 늦은 시기란 없다 오늘 책을 펼치면 충분하다

이 말이 저는 참 위로가 되었어요






아들이 가지고 있는 약점을 책으로 채워준다니

이 말이 알 것도 같고 모를 것도 같았지요

저도 두 아이들 책 읽어준 것은 몇 년 되지 않았어요

주변에서 책 많이 읽어줘라는 많이 들었는데요

사실 두 아들 육아하면서 지친 몸과 마음으로

책을 읽어주기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시작해 보자 해서 둘째 6살 때 조금씩

읽어줬던 것 같아요





카시오페아 5~10세 아들육아는 책읽기가 전부다

대체적으로 아들들 성향에 맞게 일목요연하게 나와있어요

저도 그동안 그림책도 제가 좋아하는 그림책을

골랐던 것 같아요

도서관에 가서도 아이들 스스로가 책을

고르는 게 아니라 제가 골랐거든요


카시오페아 5~10세 아들육아는 책읽기가 전부다

아들과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나와있네요

사실 전 아이들과 어떻게 대화해야하는지도 잘 모르겠어요

매번 확인하는 질문만 했던 것 같아요

다행히도 아빠랑은 요즘 저녁마다 이야기를 나누더라고요

저도 아들과 이야기하는 방법 좀 배워야겠어요




카시오페아 5~10세 아들육아는 책읽기가 전부다

아들과 바닥까지 싸워봤자 소용없다

내가 낳았는데도 잘 모르겠는 우리 아들들

편하게 키우는 방법이 바로 책 읽기라니!!

아들의 기질과 성향, 발달과정을 바탕으로

제대로 된 책 읽기 가이드를 알려주는 책이라

저처럼 아들책읽기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세요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