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슨이 들려주는 줄기세포 이야기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15
황신영 지음 / 자음과모음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자모에듀 서포터즈도

이제 얼마 안 남았네요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오히려 제가 더 많은 것을 알게 된 것 같아요

아이가 혼자 보면 좋겠지만 어떻게 보면 부모랑 같이

읽으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나중에 다시 한번 더 혼자 읽어볼 때 그때는

또 생각이 달라지겠죠

톰슨이 들려주는 줄기세포 이야기 15번째 이야기예요



한때 줄기세포에 대한 이야기가 정말 많았었지요

저도 많이 들어보았지만 사실상 정확한 뜻도 잘 몰랐고

이 말이 나온 것도 불과 얼마 전 일이라고 하네요

줄기세포는 우리 몸의 모든 세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불치병을 앓고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마지막 희망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줄기세포는 전 세계의 많은 의학자 및 생명 공학자들이

연구하고 있는 분야인데요

우리나라는 줄기세포 연구의 선진국이라고해요

이 책은 톰슨 교수가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10일간의

수업으로 줄기세포에 대해 이야기해 주고 있어요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생명공학 분야를 미래에는 더 많이 알아야겠지요

지금부터 이 책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이 생명공학에

좀 더 관심을 더 많이 가졌으면 하네요






초등과학 톰슨이 들려주는 줄기세포 이야기

차례는 10가지 나와있는데요

세포란 무엇인지부터 시작해서 복제 인간이

왜 문제가 되는지까지예요

차례에서 제가 좋았던 점은 물음으로 던지고 있어요

정답을 만들어 놓지 않고 물어봐 줌으로써

아이들이 한 번 더 스스로 생각해 볼 시간을 준답니다







왜 그런지? 왜 그럴까? 왜 그래야만 하지?

이런 물음들이 정말 중요한 것이지요

모든 것을 그냥 당연시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우리들에게 익숙한 것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비판적 시각과 사고로 한 번 더 생각해 볼 필요성이 분명히 있거든요

우리 아이들에게 이걸 접하게 해줄 것 같아요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의 종류는

심장, 세포, 간세포, 피부 세토, 적혈구, 백혈구 등 몸을 이루는

부분에 따라 다양한데요

한 생명의 몸을 구성하는 세포의 모양과 크기는

구성하는 부위에 따라 각각 다르다지요






초등과학 톰슨이 들려주는 줄기세포 이야기

아이들에게 무조건 읽으라고 하는 것이 아닌 먼저

부모가 책을 보면서 대단하고 재미있다는

표현하면 쪼르르 달려와서 같이 보는 아이들이네요

지금부터 이런 부분들을 배경지식으로 조금씩 훑어 보이는 것도 좋지요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