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이 들려주는 전기자기 이야기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13
정완상 지음 / 자음과모음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월 한 달 어떻게 지나갔는지 정신없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지출도 많아서 더 헉헉대었는데요

그래도 아이들이랑 좋은 추억은 많이 만들 수 있는 날들이

많았던 것 같아 뿌듯하네요

아이들에게 다른 건 몰라도 경험과 책은 정말 풍부하게 많이

접하게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지요

책도 그만 읽어라 할 정도로 아이들이 많이 보았으면 하는데

아 이건 참 쉽지 않더라고요

아직 책에 대한 진심 어린 마음이 열리지 않았다고나 할까요

초등문해력에서 책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고 있는 요즘이네요



초등교과연계 과학이야기 맥스웰이 들려주는 전기 자기이야기

저는 제가 아이랑 같이 읽어요

아직 어려운 부분이 나올 수 있어서 아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저랑 같이 이야기하고 책을 읽어나가지요

한 권을 다 읽는 것은 아직 힘들고

자기 전에 쉬는 시간에 한 챕터씩 읽어보고 있어요






이번에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책은

맥스웰이 들려주는 전기 자기이야기에요

아이들이 한때 자석에 대해 관심이 많았았는데요

그때 이 책을 같이 읽어주었더라면 더 좋았겠다 싶어요






전기와 자기를 통일한 영국의 물리학자 맥스웰

저도 역시 처음 들어보는 과학자에요

세상에는 몰랐던 과학자가 이리도 많을까요

맥스웰과 함께 떠나는 짜릿한 전기 자기 세계로의 여행을 떠나보아요





차례를 보면 수업으로 나와있는데요

이야기식으로 되어있어 아이들이 부담 없이 과학에 대해

읽어나갈 수 있어요

한 번에 읽으려면 힘들 수도 있는데 한 부분씩 읽어나가니까

더 이해도 빠르고 진도도 맞추기 좋더라고요

한 권을 책을 얼마나 빨리 읽느냐가 아닌 얼마나 이해하고 읽는 것이 더 중요하니까요








맥스웰 과학자는 아이들에게 조금 생소한 물리학자에요

전기와 자기에 대한 천재 물리학자 맥스웰은

장난감 도로를 만들어 공을

비탈 위로 올려 보내 비탈을 따라 내려오는

구슬이 못과 부딪히면서 속도가 줄어 더는 것을 통해

저항에 대한 옴의 법칙을 설명하는데요

아 저도 학교 다닐 때 한 번은 들어보았을 옴의법칙이

여기서 나오네요


초등교과연계 과학이야기 맥스웰이 들려주는 전기 자기이야기

중등과학과 고등과학 그리고 물리에 들어가는 교과연계 되는 책이에요

중고등학교때 정말 어려워했던 물리과학!

정전기, 전기, 물질의 구성, 원자와 원자핵 등

그 단원에 대해 미리 배경지식을 알고 배우게 된다면

우리 아이들 좀 더 이해하기 쉽겠지요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