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빠른 첫 한글 세트 - 전4권 재미있고 빠른 첫 한글
한빛학습연구회 지음, 이정아 외 그림 / 한빛에듀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보다 둘째가 더 마음의 여유가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또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6살까지는 마음 놓고 있다가 이제 7살 올라가니

그때부터 엄마는 또 발등의 불 떨어진 것 같고

유치원 친구들을 보면 벌써 글씨 다 떼고 쓰기도 너무 잘하는

아이들도 많아서 아 우리 아이 너무 늦은 감이 있나 싶더라고요

첫째도 재미있고 빠른 첫 한글로 시작해 주었는데

이제 우리 둘째도 역시나 형아랑 같이 했던 한빛에듀 교재로

어느덧 4개월을 엄마표한글로 공부했네요






엄마표한글 시작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시죠

저도 그랬어요 시중에 교재는 정말 많이 나와있는데 어떤 것부터

시작해 줘야 아이가 힘들지 않고 재미있게 나아갈 수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역시 한빛에듀 정말 아이들 한글학습에 대해 고민 많이 하는 교재가 맞더라고요

학습지처럼 매일매일 암기식으로 푸는 것이 아닌

아이들이 한글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잘 나와있어요






7세한글공부 시작은 재미있고 빠른 첫 한글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한 달에 한 권씩 공부하고 이제는

받침 없는 한글을 띄엄띄엄 읽어보고 있어요

어떻게 한 번만 하고 다 알 수 있을까요

재미있고 빠른 첫 한글 몇 번은 더 복습해야 할 것 같아요






모음부터 시작해서 자음 쌍자음 받침까지

체계적으로 잘 나와있어서 엄마표 한 글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더라고요 충분히 나아갈 수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가 재미있어하니까 그것만으로도 만족했지요

물론하기 싫다 하는 날도 있어요

저는 그런 날에는 과감히 더 놀게 해주었네요

그러다 보면 아이도 어느 정도 형아가 옆에서 하고 있으면

자기도 하겠다고 오거든요






4개월 정도 꾸준히 하니까 일정 시간이 되면

이제 공부하는 시간이라고 여기고 책상에 앉아요

아직은 아이들 공부를 둘 다 봐줘야 하니 식탁에서

같이 하고 있는데요 좀 더 크면 이제 각자 방에 들어가서 하겠죠






7세한글공부 시작은 재미있고 빠른 첫 한글

제일 좋았던 부분이 아이 공부습관을 가질 수 있었다는 거에요

일정 시간에 매일매일 한두 장씩 풀다 보니 어느새 습관 아닌 습관이

되어버리더라고요 역시 아이들 꾸준함이 답인 것 같아요






어려운 쌍자음까지도 척척!!

오히려 아이들은 쌍자음 발음을 더 좋아하더라고요

재미있는 소리가 나니까 더 잘 익히는 것 같아요

글씨를 쓰면서 발음도 같이 해봐야 하는데

어느 날은 형아 공부 봐주느라고 혼자서 진도를

무작정 쓰는 것으로 나갈 때도 있었어요





그럴 때는 다시 복습해서 전에 했던 글자들도 반복해 주지요

아이들 발음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책 많이 읽어줘야 하는 이유가 그것이고요

매일매일 책 많이 읽자 하고 있는데

저도 피곤한 날이면 그냥 잠드는 날도 많네요







어느 날은 이렇게 연습장에 글자 써보기 연습도 했어요

아직은 글자가 너무 삐뚤빼뚤 하지만 이게 어디인가요

안 보고 혼자 썼다는 것에 무한 칭찬도 해주었지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갔어요

재미있고 빠른 첫한글 시작한지가 엇그제인데 벌써

4개월이 지나버렸네요

7세한글공부 시작은 재미있고 빠른 첫 한글

1권부터 4권까지 어느새 우리아이 한글공부 반절은 온것 같아요

처음에 막막했는데 막상 해보니까 그래도 할만하더라고요

이제 더 제대로 시작을 해봐야겠지만

그래도 거부감 없이 한글을 재미있다고 느끼게 해주는 것만큼

저는 이번 학습 기회가 너무 소중했네요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