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똑똑한 하루 독해 2A : 1~2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학년 때까지만 해도 아이에게 독해문제집을 많이 풀리지는 않았어요

우선 스스로 책 읽는것이 더 큰 산이었기에

무조건 책부터 많이 보게해주자였거든요

이제는 2학년이 올라가면서 독해문제집도 접해야할것 같아

출판사별로 다양한 독해문제집을 만나보게되었는데요

아이 기준에서 좀 더 어려운 독해문제집은

그나마 아이가 좋아했던 국어도 싫어지게 만드는 이유가 아닐까 싶어서

아이에게 무조건 재미있는 독해문제집을 들이밀어야겠다 싶었어요





요즘에는 독해문제집 어휘력문제집이 따로 나오더라고요

물론 그렇게 나누어져 있으면 더 깊게 체계적으로 접하게 되지만

사실 아이들 문제집 한 권 늘어나는 것도 부담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우선 독해 위주로 조금씩 해주자 하고 있어요

책이라도 많이 보면 좋을 텐데 또 그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독해 문제집을 그냥 막 놓을 수만도 없고

참 아이들 공부는 답도 없고 끝도 없네요









초등독해문제집 똑똑한 하루독해 쉽고 재미있다

아이가 즐겁게 풀 수 있는 독해문제집을 찾다가

천재교육에서 나온 똑똑한 하루독해를 만나보았지요

이건 아이가 거부감 없이 풀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지만

그래도 지문에 나와있는 글이라도 소리 내어서 읽으면

읽기 연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기초학습능력 강화프로그램으로

천재교육에서 나온 똑똑한 하루 시리즈에요

전과목 시리즈로 국어, 영어, 수학,

봄, 여름, 가을, 겨울 초 1~초2까지

사회과학 초3~초6까지 체계적으로 나와있더라고요

수학에서는 계산과 도형 사고력까지

따로 구분되어 있어 예비 초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첫 페이지에 뭔지 똑똑한 하루독해 한권으로 


어떤 것을 공부할 것인지 나와있어요 


주별로 나와있어 아이가 스스로 계획을 짜서 공부할 수 있어요 


저는 미리 도서관에서 지문에 나와있는 책을 


아이랑 함께 읽어볼 생각이에요 


다양한 지문들이 많이 나와있더라고요 












초등독해문제집 똑똑한 하루독해 쉽고 재미있다

구성과 활용으로 한주에 공부할 내용을 한눈에 보고

문제로 확인해보지요

보통 아이들이 그냥 이 부분은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갈 수 있는데 이번 주에 내가 무엇을 공부하는지

미리 알고 시작하는 거랑 그냥 모르고 넘어가는 거랑은 정말 다르답니다






독해 개념과 필수 어휘를 미리 익혀보아요

재미있는 만화 학습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 수 있게 해주고요

지문 속 핵심 어휘로 미리 독해를 준비해 보지요

QR코드로 다양한 학습자료를 보고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누구나 100점 테스트로 한 주 동안 공부한 내용을

다시 한번 훑어보고 독해 실력을 확인하고

독해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보아요

저는 이 책에서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주 특강 창의, 융합, 코딩 부분이에요

독해문제집에서 이런부분까지 확장해서 다뤘다니 놀랍더라고요

다양한 형식의 창의 융합 코딩 미션을 해결하면서

중요 어휘를 다시 한번 되짚어보지요








지문의 글도 너무 빡빡하지 않고 아이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이 가득해요

문제도 한페이지당 5개정도 되고요

저는 아이가 글을 자주 많이 읽어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으로

초점을 맞추고 독해문제집을 선택하는데요

그래서 정말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또한 난이도도 아이가 어느 정도 풀수 있고

모르는 문제가 한두 개 정도여야지 어려운 지문이면

흥미도 떨어지고 자신감만 잃게 되니까요












아이가 문제를 보고 아 이건 해볼 만하겠네라는 마음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지문글과 그림과 사진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풀 수 있는

초등독해문제집 똑똑한 하루독해 쉽고 재미있는 독해문제집이라 생각해요





저번에 만나본 독해문제집은 조금 어려워했는데

이건 아이가 재미있어하다 보니 진도가 쑥쑥 나가더라고요

매일매일은 하기 힘드니까 이틀에 한 번씩 풀고 있는데요

똑똑한 하루 독해 어휘를 공부하기 위해 이번에

국어사전도 당근마켓에서 저렴하게 구입했네요

아이들 미리 국어사전 찾는 방법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교과서는 물론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아이 스스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 마음에 드는

초등독해문제집이에요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상식까지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는

초등독해문제집 똑똑한 하루독해 쉽고 재미있고 똑똑한 교재를 만났네요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