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 이야기
최연욱 지음, 박지연 그림 / 다락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 박물관도 미술관도 전혀 가지도 못하는 상황

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지금은 상황이 이러니 책으로라도 우리 아이들이랑 미술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만나본 책이에요

집에서 떠나는 미술여행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 이야기예요




초등 중 학년이 되면 이제 미술과 음악이 들어가는데

미리 미술 이야기 나누어도 좋을 것 같아서

다락원에서 출판한 이 책 꼭 보고 싶었거든요

어렵게 나와있는 미술책이 아닌 재미있게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씐 미술 이야기책이

뭐가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딱이네요












다락원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 이야기 집에서 떠나는 미술여행

QR코드로 도슨트 작품 해설을 들으면서 작품 감상을 할 수 있어요

특별부록으로 한눈으로 보는 서양 미술사조

어디로 갈까 미술관 소개까지 알찬 내용이네요








고대부터 아카데미즘까지 시대별로 그림이 나와있네요

학교 다닐 때 암기처럼 외웠던

서양미술사조 아 지금은 왜 그렇게 외웠을까 싶어요

우리 아이들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이렇게 미술에 대해 접해주면 좋았을 것을요






다락원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이야기 집에서 떠나는 미술여행

해외여행 가면 꼭 미술관을 관람해야지

마음먹고 있는데 언제쯤 갈수 있을까요

미술관과 박물관을 꼭 가는 이유가 있겠지요

바로 내 눈앞에서 보는 그 감동은 잊을 수 없으니까요






아이들도 미술이 어렵다고 느끼기보다는 친해졌으면 좋겠어요

커서도 예술을 찾고 즐기는 사람으로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그래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그림과 음악을 접해주는 것이

필요하고요 저도 어릴 때 미술관을 자주 다니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는 몰랐지만 지금 커서 느껴보면

참 소중하고 저에게 필요했던 시간들인 것 같아요










미술에는 정말 재미있고 다양한 이야기들이 숨어있지요

그 이야기들은 듣지 않고 무조건 공부와 연관시켜서 보면

정말 아름답고 소중한 미술을 지루하고 따분하고

재미없다고 느낄 수 있어요

전 절대 아이들이 그렇게 느끼기를 바라지 않아요










어릴 때부터 미술 학원을 보내고 전시회도 다니는데

막상 미술관에서 지루해하는 아이들도 있을 거예요

아이들에게 작품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부모님 마음도 마찬가지이고요

다락원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 이야기 집에서 떠나는 미술여행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전문용어와 미술상식이나 설명 등을 알 수 있어요


다락원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이야기 집에서 떠나는 미술여행

이 책은 아이들에게 그림을 이야기해 주는 방식이라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어요

미술 지식이 전혀 없어도 부모님도 충분히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설명해 줄 수 있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수준이라

부모가 먼저 읽어도 좋고 아이들이랑 같이 읽어도 좋아요

저는 화가 한 명씩 아이들이랑 읽어보고 다른 그림들도 살펴보는데요

주말에 아이들이랑 세계 미술이야기 읽는 날만 기다린답니다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