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사라 마시니 그림, 루이스 그리그 글, 박소연 옮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원작 / 달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번 달에 아이랑 처음으로 마술공연을 보러 간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마술의 주제가 어린왕자였어요

아이에게 미리 어린왕자책을 읽어주고 싶었는데

그러지를 못하고 그냥 갔는데도 아이는 재미있어하더라고요

방학 때 꼭 어린왕자 책을 같이 읽어봐야지 했어요



엄마도 학교 다닐 때 필독도서로 어린 왕자가 있었던 것 같은데요

그때는 그냥 읽었던 것 같아요

감흥도 모르겠고 어린 왕자 그림이 특이하다

그것뿐이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대학생이 되고 다시 읽어봤을 때는 깊은 울림이 있더라고요

아이도 지금은 잘 모를 수 있겠지만

성장하면서 어린왕자책이 아이에게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네요






아이들이랑 책 볼 때 언제부턴가 표지부터 자세히 살펴보고 있어요

작가들이 책을 만들 때 표지 하나하나 속지 하나하나

색깔도 그냥 넣지 않더라고요

다 의미가 있고 이유가 있고 그래서

아이들이랑 볼 때도 그 이유를 찾아보려 하고 있지요







처음부터 글이 나오지는 않아요

서평 달리 어린왕자 앙투안 드 생택쥐베리

그림을 보면서 아이들이랑 이야기를 나눠보지요

어떤 곳인지 물어보았더니

큰애는 사막이라고 하고 둘째는 정글 같다고 하더라고요







비행기가 추락하는 장면이에요

제가 어릴 때 보았던 어린왕자 첫 페이지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에요

어린아이들도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그림책으로 나와있어 더 마음에 들어요







아 제가 좋아하는 양 그림은 생략되어 있어요

날씬한 양, 뚱뚱한 양, 아픈양인가

어린왕자가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다르게 보이던

그 귀여운 양들 그림이 없네요

양이 들어있다는 네모난 상자만 보여주어요







바오밥나무 씨앗을 하루라도 제거하지 않으면

행성은 바오밥나무 뿌리로 가득 차게 되지요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하는 어린왕자에요

아이가 바오밥나무를 궁금해해서 검색해서 보여주었네요








마술공연을 보러 갔을 때 마술사가 이런저런 질문을 했을 때

아이가 의외로 대답을 잘하더라고요

언제 나 모르게 어린왕자 책을 읽었지 싶었는데

아는 누나가 알여줬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서평 달리 어린왕자 앙투안 드 생택쥐베리

이번에 엄마랑 그림책으로 읽으니까 더 좋다고 하네요

특히 다양한 별들을 여행하는 장면에서 너무 신기해했어요

이 부분도 많이 생략되어서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에요

그림책 한 권에 그 이야기를 다 담기에는

조금 부족하기도 했을 것 같지만

우리 아이들이 보기에는 충분하고도 남은 이야기에요

오랜만에 보는 어린왕자 아이랑 꼭 다시 보고 싶었는데

아이들이 커서도 가끔 펼쳐서 읽어보고 싶어지는 그림책이에요

너무 좋은 그림책은 책장에 꽂아두고

아이들이랑 자주 보면서 아이들이 커서도

그 시절을 같이 추억할 수 있는 그림책이 되었으면 좋겠더라고요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