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감정 연습 세트 - 전10권 우리 아이 첫 감정 연습
오렐리 쉬엥 쇼 쉰느 지음, 이정주 옮김, 정우열 감수 / 한빛에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매일 두세 권씩 아이들 자기 전에 책 읽어주는 습관을 들이고 있는데요

요즘은 아이들에게 어떤 책을 읽어줘야 할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이야기책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 아이들 마음을 들여다보는 책!!

아이와 함께 내 감정을 이야기할 수 있는 책을 찾아보다

한빛에듀 감정연습 그림책 선물세트를 알게 되었어요

 

 

감정동화 한빛에듀 우리 아이 첫 감정연습

스스로 감정을 다루는 아이로 키우는 프랑스식 감정 연습 그림책이랍니다

7세, 5세 두 남아들 키우고 있는 저는

아이들 감정이 격해질 때마다 어떻게 다스려줘야 하는지

아직도 엄마로서는 초보맘일때가 많네요

무엇보다 엄마의 감정과 아이의 감정이 같이 부딪히다 보니

우리아이 감정을 그때그때마다 잘 살피지 못하는 것 같아 미안하고 부끄러웠거든요

감정연습 그림책으로 우리 아이들 감정을 좀 더 잘 살피는 기회가 되었으면 했지요

 

 

 

 

 

우리아이 첫 감정연습 그림책 선물세트는

전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내 잘못이에요, 진짜 삐졌어요, 정말 화나요, 참 행복해요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도 귀엽게 표현되어 있지요

 

 

 

 

 

 

 

감정연습 선물세트 특별구성으로

가스통 감정 시계와 감정 연습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아이들이 책과 함께 참 재미있어 할 구성이네요

 

 

 

 

한빛에듀 유아감정코칭 감성연습 그림책은

정사각형 모양의 아담한 책이에요

페이지마다 주인공 가스통이 그 감정을 표현하는 표정과 행동이 그려져있고요

세계 21개국에서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유명한 책이지요

감정연습 그림책의 주인공 유니콘 가스통이에요

감정에 대해 아이들에게 우선 설명해 주네요

알쏭달쏭 한 우리 아이 마음을 감정 연습으로 활짝 열어보아요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알고,

스스로 다룰 수 있게 도와주는 감정 연습 그림책 엄마와 함께 읽기 너무 좋네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육아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우열 원장님의

아이 마음 공감상담소 페이지가 있어요

저는 이 부분이 참 많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잘못된 행동은 제한하더라도 아이가 느끼는 감정은 모두 수용하는 것이 육아의 대원칙

아이와 부모가 감정을 함께 느끼고 나누며

감정의 해소를 경험하게 해주는 감정연습 그림책

지금 저희 집에게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아요

주변에 아이들 키우는 집에 꼭 한 번은 추천해 주고 싶네요

 

 

 

 

자기 전에 아이들 양쪽에 끼고서 책 읽어주는데요

매일매일 함께 책 읽고 자는 이 시간이 저는 제일 좋지요 ㅎㅎ

물론 피곤해서 졸면서 책 읽을 때도 있지만요

공부하는 것보다 책 읽는 것을 더 좋아하는 아이들

감정 연습 그림책을 보고 하루에 10권을 다 읽어달라고 하는데

하루에 두세 권씩만 읽기로 했어요 ㅎㅎ

 

 

 

내 감정을 날씨로 표현해보는 페이지

아이들에게 오늘의 기분이 어때요?라고 물어보면

날씨로 표현을 해보아요

아주 좋으면 무지개가 떠있고 안 좋은 날에는 까만 먹구름이 가득하지요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친구와 다투거나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저는 그 상황을 설명하고 잘못된 행동만 지적했는데

이제는 그때 그 상황에서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감정을 다루어줘야겠더라고요

가스통은 오늘 기분이 아주 나쁘고 모든 일이 마음대로 되지 않아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하면 화난 마음이 사라질 수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화를 다르시면서 화구름을 없애는 감정 연습을 해요

머릿속에 까만 구름이 있다고 상상하고

숨을 들이마시고

어깨를 빠르게 올리고 내리고 모든 화를 구름 속에 모아 숨을 크게 내쉬면서

까만 구름을 바깥으로 쫓아내요

행동으로 감정연습을 하니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