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1~2 세트 - 전2권 재미있고 빠른 한글
조현민 지음 / 한빛에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월 한달동안 한글학습지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7세한글공부 엄마표 한글공부를 함께했지요

요즘 코로나바이러스로 밖에도 못나가고 집콕하면서

한글공부도 꾸준히 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우리아이들 밖에 나가고 싶어서 매일 창문밖에만 딱 붙어서 바라보는데

어찌나 짠하고 안쓰럽던지요

이 망할놈의 코로나 어서 어서 싹다 물러갔으면 좋겠네요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재빠른 한글로 한글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지요

그래서 받아쓰기를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긴했어요

아이가 한글 읽는것은 좋아하는데

글씨 쓰는 연습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를

만나면 그래도 좀 나아지지 않을까 싶어서 시작했지요

 

 

 

 

처음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츄어블로 꼬시기도 했어요

그래도 나름 잘 따라와주고 있어 너무 다행이랍니다

아직은 받아쓰기만 공부하는것이 조금

아이한테 어렵게 느껴질 수 도 있겠다 싶어서

너무 서두르지않고 꾸준하게 학습해주기로 했어요

한글떼기는 꾸준하게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까요

 

 

 

 

 

 

 

 

받아쓰기로 공부하고 아직 부족하다 싶으면

재빠른 한글쓰기로 다시 한글을 집어봐도 좋겠다라는 한빛지기님의

말씀대로 다음에는 한글쓰기를 한번 더 접해줄까 생각해주고있어요

엄마 욕심에 너무 성급하게 받아쓰기를 시키지 않았나 싶네요

이제 7살이니까 당연하게 받아쓰기를

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한글을 완벽하게 떼지 않았는데 너무 서두르면 안될것 같더라고요

 

 

 

 

 

재미있게 빠른 받아쓰기를 하면서

책 읽는시간도 함께 가져보았어요

재미있게 한글읽기 받침없는 한글만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게 술술 읽을 수 있지요

받아쓰기를 힘들어하면 잠시 이렇게 아이가 좋아하는 책읽기로 쉬어가기도 했답니다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1권에는 교과서 기초 낱말을 위주로

쉬운 낱말부터 연음되는 낱말까지 다양하게 수록되어있어요

처음 학교 들어가서 배우게 되는 어휘들을 미리 공부할 수 있어

아이 예비초등학교 한글공부라고 할 수 있지요

 

 

 

 

 

 

하루 4쪽씩, 한 달 완성 받아쓰기

모두 2일에 걸쳐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는데요

어떤날은 한장 할수도 있고 또 어떤날은 3장할수도 있고요

아이 컨디션에 따라 진도를 조절해주었어요

너무 진도따라가기에 바쁘다보면 아이가 지칠수도 있어

무엇보다 지치지않도록 재미있게 학습하게 해주려 했지요

 

 

 

 

 

 

7세한글공부를 하면서 아이와 함께 포도나무 스티커를 만들어보았어요

하루에 한번 한글공부하면 스티커를 붙여주기로요

이 포도나무 스티커를 다 붙이면

아이가 그토록 좋아하는 옥토넛 장난감을 사주기로 약속했다지요 ㅎㅎ

 

 

 

 

 

 

 

문장을 따라 써요

문장을 따라 쓰며 문장 부호, 띄어쓰기의 쓰임을 공부해보아요

점수를 쓰고 확인까지 할 수 있는데

저는 점수를 매기지는 않았어요

아이가 너무 많이 틀려서 ㅎㅎㅎㅎㅎㅎ

점수를 매기면 아이가 의욕이 너무 없어질것 같아 걱정이 되더라고요

아직은 받아쓰기가 조금은 무리인가 싶어 우선은 아이가 쓰고 싶어하는 단어를 쓰게 해주었어요

한글학습지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7세한글공부

1학년 1학기 교과서를 미리 만나볼 수 있어요

1학기 교과서에 가장 중요한 부분만 골라 미리 교과서 내용을 익혀볼 수 있지요

요즘 띄어씌기도 공부하고 있는데요

띄어 쓰는 방법을 알고 문장에서

띄어쓰기를 바르게 하는 방법을 배우지요

아직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차근차근 알아가고 있어요

어느덧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 1권도 마무리 되어가네요

아이와 함께 약속한 포도나무 스티커도 많이 붙였지요

2권까지 마무리 하기전에 포도알을 전부 다 붙일 수 있을것 같아요

아이가 그날 그날 혼자 책을 읽는 날에도 붙여주기로 했거든요 ㅎㅎ

마냥 어리기만 했던 아이가 어느새 내년이면 초등학생이 되네요

7살 올 한해가 아이에게 한빛에듀 재미있고 빠른 받아쓰기로

예비초등학생으로 준비를 잘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