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빠른 한글 1~4 세트 (본책 4권 + 쓰기 연습장 1권 + 한글 벽보) 재미있고 빠른 한글
이도한글학습연구회 김두섭 지음, 민병권 그림 / 한빛에듀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재빠른 한글

 한글공부 1주차

 아야어여 배우기

 

 

첫째가 5살되었을때부터

한 학습지에서 계속 연락이 왔었지요

아이 한글을 시켜야한다고요

정말 끈질기게 전화가 오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왜 그런지

학습지는 마음이 내키지 않았어요

아이가 한글에 대해 미리부터 공부라고

인식해버리고 한글을 알기도전에

거부감부터 들것 같은??

그냥 엄마의 그런 노파심 때문에 지금까지도

방문 학습지를 안하고있는데요ㅜㅜ


그렇다고 다른 아이들은 벌써

한글을 다떼고 동화책을 술술 읽는것을 보면

아 그냥 이대로 있어도 되나 싶은

조바심이 들때도 있고요 ㅎㅎㅎㅎㅎ

기다리라고

한글을 배우는 시기가 다를뿐이지

결국에는 다 하게된다고

너무 서두르지말고 우선은

아이에게 책을 많이 읽어주고

한글을 공부보다는 놀이로서 접하게 해주라고

선배맘들이 말해주더라고요


 

 

 

양질의 한글 학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아이가 한글에 대해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아이와 알차게

재미있고 빠른 한글로 학습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하루 4쪽

'한글 공부 시간'을 정해 놓고

매일매일 꾸준하게

재빠른 한글로 한글공부 시작!!

 

 

 

 

 

 

 

재미있고 빠른한글

1권은 기본 모음과 자음으로 시작해요

아이의 이름을 직접 쓰고

 

단순한 반복학습보다도

아이가 훈민정음 원리를 깨치며

놀이하듯 한글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아이의 연필잡기부터

다시 체크해주었어요

아직도 연필을 잡는 모습이

 약간 어색하긴 하지만

매일 매일 제대로 연필잡기 연습하다보면

어느새 아이도 바른 연필잡기가 가능하겠죠

 

 

 

 

 

 

 

 

6살 저희 아이는 작년부터

꾸준하게 한글을 접해주고 있어요

체계적인 수업이 아닌 엄마표 한글놀이로

함께 하고 있어 아직 한글을 체계적으로

배우보지않아 잘 읽지는 못해요


이번 한빛맘 재빠른한글 한글공부로

4개월뒤 한글떼기 성공한

모습을 보고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아야어여 배우기

아이에게는 익숙한 아야어여랍니다

'아어오우이' 는

정확하게 알아도 아직 '야여유요'는

헷갈려하더라고요

아직 모음과 자음의 정확한

원리를 깨우치지 못해서 더 헷갈려하는듯해요

 

 

 

가갸거겨 배우기

아야어여만 배웠지 아직 가갸거겨는

많이 접해보지 않았어요

이번에 접해보는데

생각보다 아이가 잘 따라와 주더라고요


어린이집에서도 한글공부를 하고있는데

아이가 집에서도 엄마랑 하면

재미없어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오히려 아이는 더 즐거워했어요

엄마에게 이만큼 할 수 있다

보여주고 싶은것 같더라고요

 

 

 

한글공부에 대한 호기심과

배우려는 마음이 있을때

아이 한글공부를 시작해야 한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그 때 아이가 한글공부를 시작하면

어느새 한글을 다 떼고 있다고요

확실히 작년보다는 아이가 받아들이는

속도가 더 빨라진것 같아요


아이도 알아가는 단어가 많아지니

배운 글자들로 이루어진 낱말이

많이 보이면 스스로 읽고나서 뿌듯해하고요

무엇보다 아이가 재미있게 한글공부 하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에서 한빛에듀 재빠른 한글

한글공부 잘 만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