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고래 도감 딩동~ 도감 시리즈
김현우 지음 / 지성사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도감책은 참 중요한것 같아요

실제로 보기힘든 동물들

곤충들을 책으로 실제로 보는

리얼한 사진으로 볼 수 있다는것이

얼마나 소중한 경험인지 모른다지요

 

딩동~고래 도감

 앞쪽부분에는

공룡들의 종류와 크기비교에 대해서도 나와있어요

고래의 종류와 크기도 이렇게나

다양하다니 저도 처음알았어요

 

 

 

 

 

대왕고래


아 이고래가 대왕고래였군요

아이들 만화에서 많이 봤던 고래네요

고래중에서 가장 크고 무거운 고래래요

길이가 버스 세대를 합친 것만하고

몸무게는 코끼리의 25배

우와 !!!!!

고래의 크기랑 길이를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쉽게 비교가 되어있어서 좋네요

 

 

 

 

 

혹등고래네요


눈에 익숙한 고래들도 많네요

많이 봤지만 정확한 이름은 딩동~고래 도감 책에서

제대로 알게 되는것 같아요

등에 혹같은게 있어서

이름이 혹등고래라고 하네요

 

 

 

 

 

바닷속 친구들을 좋아하는 우리첫째는

택배아저씨가 딩동~고래 도감을

가져다 주시기만을 목빠지게 기다렸지요

책이 도착한 날

어린이집에서 하원하자마자

책상에 앉아서

딩동~고래 도감 책을 펼쳐드네요

 

 

 

 

 

 

엄마를 부르지도 않고

우선 고래도감 사진을 유심히 보더라구요

그동안 보지못했던 신기한

고래친구들이 너무 많지요

 

이맘때는 아이들 질문에

대답해주면서 책을 읽어줘야하니

책 한권 가지고도 몇 십분은 읽게되는것 같아요

딩동 ~고래 도감은

아이랑 고래 사진을 보면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가 있어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