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꺽! 한울림 별똥별 그림책
하이디 매키넌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서평

한울림어린이

꿀꺽!

 

 

 

 

 

 

한울림어린이 출판사에서 나온

꿀꺽! 책이네요

제목부터가 참 재미있지요

책 표지그림도 개성만점

캐릭터 꿀꺽이가 주인공이지요

 

꿀꺽 책은

아이들 우정나누기에 대한 내용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표현한 이야기책인데요 ㅎ

그림에서부터 재미가 느껴지지요

 

 

 

 

꿀꺽 하고서 애벌레의

묘한 표정이 아리송하지요

뭐지???

무얼 꿀꺽 한거지???

그 다음 장면에서는 애벌레가 엉엉 울고있네요

좋은 친구였는데

이제나는 친구가 없어

애벌레가 친구를 꿀꺽 한걸까요 ??

아리송해지지요

 

 

 

 

 

 

애벌레는 새로운 친구를 찾아 나서지만

다들 친구들이 싫다라고하네요

넌 너무커서싫어

넌 너무 작아서 싫어

모두다 싫다라는 말만

하니 애벌레는 슬퍼지지요

 

 

 

급기야 무서운 괴물친구는

애벌레가 친구할래 라고 말하기도전에

크르르르르르르릉 소리를 내며 겁을 주기까지하네요

 

 

 

 

 

 

친구를 만나지 못해서

슬퍼하고있는 애벌레에게

새로운 초록애벌레가 나타나지요

안녕! 나랑 친구하자 !

세상에서 제일 반가운 말이네요

초록이애벌레가 노랑이 애벌레에게

손을 내밀지요

 

 

 

 

귀엽고 익살스런 애버레 캐릭터가

아이들에게 친근함을 주네요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야한다는 의미가 담긴

유아책이라

아이들에게 더 읽어주고 싶었다지요

처음에 이책을 아이와 함께 읽을때

마지막 이 장면이 낯설게 느껴지더라구요

엄마인 저도 순간 이게뭐지? 당황했었구요

한두번 더 읽다보니

이 책은 우리 아이들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지요

5살 아들 어린이집에서

하루에도 몇번씩 친구들과 트러블이 생긴다지요

아직은 자기중심적 사고가 강해서

양보와 배려가 부족한시기인데요

아이가 친구들을 좀더 배려하고

존중할 수 있게 가르쳐 주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