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자비 납치사건 1
김진명 지음 / 해냄 / 200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한때 김진명 작가의 왕팬이었다. 그래서 그가 쓴책은 거의 빠짐없이 읽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바이코리아, 코리아닷컴, 가즈오의 나라등 책을 보았는데 책을 볼때마다 정말 충격을 받았다. 정말 우리 역사속에 이런사실들이 존재했을까?? 이런 혼란속에서 또한번 손을 댄책이 황태자비 납치사건이었다.

김진명작가의 소설 대부분이 그렇듯 이소설도 작은 계기에서 일이 커지고 국가적인 문제로 번지면서 마지막은 정말 생각하지도 못한 작은 곳에서 해결되었다. 늘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김진명 작가소설중에서의 안타까운 점들이다. 그러나 황태자비 납치사건은 그러한 구조속에서도 진실같은 사실로 충격과 재미를 주었다. 특히 이소설의 가장 중요한 문서에 대한 충격은 말로 헤아릴수 없을 정도이다.

이소설이 허구인지 진실을 바탕으로 쓴 사실인지 현실에서 조차 구분이 불가능하게 만들어서 나라사랑의 마음을 깨닿게 해주는 이 소설에 추천표를 하나 날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