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멍멍 어린이 스도쿠 : 고급·특급 (스프링) 야옹멍멍 어린이 스도쿠 (스프링)
브레이니 에듀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이가 스도쿠를 굉장히 좋아한다. 처음 1,2년 전 처음 스도쿠 책을 하나 주며 규칙을 알려주었더니, 너무 재밌다며 계속 풀더라. 학교 쉬는 시간이나 중간 비는 시간에도 심심할 때 풀려는지 책가방에 넣어 다녔다. 그래서인지 그 책인 지금 너덜너덜해질 정도로 낡았다.

초,중급은 충분히 풀어봤고, 아이가 더 높은 난도의 스도쿠를 풀어도 되겠다 싶은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었다.

바로 시간과공간사에서 출판한 <야옹멍멍 어린이 스도쿠 고급·특급>책이다.

(제목대로 아주 귀여운 멍멍이가 표지에 그려져 있고, 내부 책 디자인도 아주 귀염귀염하다. 심지어 책 페이지를 나타내는 동물 발 모양 그림도 아주 귀엽다. )



책은 스도쿠의 유래부터 시작해서, 만든 사람이라든지, 스도쿠를 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난이도가 이제 고급, 특급이다 보니, 9x6칸부터 시작해서 스도쿠의 표준 규격인 9x9 칸까지 최종적으로 채워나가게 된다.

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아주 좋아하며 열심히 풀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초, 중급까지만 이때까지 풀어와서 그런지 '조금 어렵다.'라고 말하더라. 확실히 책을 풀면서 지우개 질 횟수가 늘었다. 이렇게 저렇게 맞춰봤는데 답이 틀리거나 금방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았나 보다.

지금 이 스도쿠 책을 사서 풀면 좋은 시기다 싶은 게, 이제 아이들 겨울방학이라서 여유 시간이 많아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이나 게임을 하느니, 이 스도쿠를 풀며 시간을 보내는 게 훨씬 아이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책 사이즈가 작고, 가볍고, 중간에 푼 만큼 표시해 놓았다가 바로 펼쳐서 다음 퀴즈를 풀어나갈 수 있게 책갈피도 예쁘게 되어있다.

평소 스도쿠를 좋아하는 아이다 보니, 이 책도 역시나 아주 좋아했다.

초등학생 수준에서, 집중하며 시간 보내기 좋은 게임책으로 추천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