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 혁명 100 - 맛있다! 쉽다! 간편하다! 매일 추천 식빵 레시피
바타코마마 지음, 김지영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우리 집 아침 풍경을 보노라면, 항상 시간에 쫓기기에
밥상을 제대로 챙겨 먹기 힘들다.
그러다 보니 많이 먹게 되는 음식이 식빵 토스트다.
간편하다 보니, 간식으로도 먹는다. 가장 단순하게는 잼에 발라먹기도 하고, 조금 신경을 쓴다면 달걀물을 풀어 프렌치토스트를 해먹기도 하고.
항상 어느 정도의 맛을 보장하지만, 동일한 레시피를 돌려가며 먹다 보니 식상하기도 하다.


그러다 무려 100가지의 식빵 레시피를 담은 책, 시그마북스에서 출판한 (제목이 너무나 직관적인!) <식빵 혁명 100>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저자 '바타코마마' 작가님은
연년생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독특한 식빵 활용 레시피로 인기를 얻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이다.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단순한 구성이다.
식빵 활용 레시피를 찾아본다는 것 자체가,
사실 복잡하고 엄청나게 근사한 요리 메뉴를 만든다기 보다는 재료 및 시간 대비 가성비 좋은 레시피가 이 책의 주 독자층이 기대하는 바일 것이다.


책은 왼쪽 페이지에 결과물 사진이 큼직하게, 오른쪽 페이지에 레시피가 나와있는데 한눈에 쏙 들어와서 보기 편하고,
무엇보다 오른쪽 상단의 소요시간 표시가 굉장히 도움 되었다. 책에서 가장 먼저 따라 해 본 메뉴가 구운 치즈 원팬 샌드위치였는데, 그 이유가 5분밖에 안 걸려서 였으니까(^^;)

한 창 인기 많았던 벨트(BELT) 샌드위치 만드는 법도 있다. 식빵만으로 100가지나 만들어 낼 만한 게 있을까 했는데 레시피를 보면 메뉴가 꽤나 다양하다.

집에 있는 기본적인 재료로 급할 때 후다닥 만들만한 메뉴도 많고, 재료를 따로 구비해야 하지만 잘 준비해서 만들어보고 싶은 정말 먹음직스러운 메뉴도 많다.

이런 음식 관련 레시피들이 휴대폰 검색만으로도 정보가 넘쳐나긴 하지만, 이런 레시피 책 한 권을 부엌에 놔두고 보는 것도 오래간만의 좋은 경험으로 여겨진다. 확실히 한눈에 보기 좋고, 집에 있는 재료 등을 고려하여 직접 뒤적거리며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기가 편하다.

간단한 식빵 요리에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