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뿌리 직업 체험 5 : 영상 크리에이터 편 ㅣ 파뿌리 직업 체험 5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파뿌리 원작 / 겜툰 / 2025년 7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책 파뿌리 직업 체험 시리즈 5권이 나왔다. 바로 <파뿌리 직업 체험 5: 영상 크리에이터 편>.
이번 편은 요즘 인기 있는 직업인 '영상 크리에이터'이다. (사실 워낙 하나의 영상 채널 브랜드가 독점하다시피 하니, '영상 크리에이터'라는 용어보다 "유튜버"라는 용어가 아이들에게 친숙한 것 같다.) 사실 파뿌리 캐릭터의 원형 자체가 인기 "영상 크리에이터"라서 가장 파뿌리 시리즈 다운 편이 이제 드디어 나온 건가 싶었다^^.
아이에게 "커서 뭐가 되고 싶어?" "네 꿈이 뭐야?"라는 질문을 종종 하는데, 그에 앞서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가 충분히 주어져야 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있었다. 그런 면에서 이 파뿌리 직업 체험 시리즈가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표면적이지 않고 어느 정도는 깊이 있고 실제적인 수준으로 직업 정보를 다루면서도, 초등학생이 이해할 만한 친절한 설명이 아주 실용적으로 다가온 책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정말 낄낄대며 좋아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주인공들이 좌충우돌 실제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이었다. 영상을 찍다가 카메라가 쓰러지질 않나, 어이없고 허접하기 그지없는 제작 과정이었지만 물론 그 가운데서 주인공들은 자기반성과 전문가들의 가이드를 통해 성장해나간다.
무엇보다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고 쉬워 보이는 '영상 크리에이터'의 겉모습이 아닌,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 구독자 반응까지 영상 제작의 모든 과정을 구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담고 있다. 꾸준한 노력과 창의력이 필요한 전문적인 일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특히 코 묻은 용돈을 아껴서 진심을 담아 콘텐츠를 제작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어리지만 대견스러워 찡하게 다가오기도 한다.
영상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에게는 길잡이가 되어 탐색하는 도움을 주는 충분히 실용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책으로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