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뚜식탈출 3 - 위험한 일상 서바이벌 뚜식탈출 3
서후 지음, 김기수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서울문화사'에서 안전 상식 코믹학습북 서바이벌 뚜식탈출 시리즈 3권을 최근 출간했다.

뚜식이 캐릭터는 아이뿐만 아니라 나도 좋아한다. 처음에는 그림체에 별로 호감을 느끼지 못했는데 내용이 너무 재미나더라고... 다른 아이들도 뚜식이를 잘 아는 걸 보면 확실히 인기 만화 캐릭터는 틀림없는 듯하다.


<서바이벌 뚜식탈출 ③ 위험한 일상>

1권과 2권도 재미나게 봤는데 이번 3권에서는 "위험한 일상"이라는 제목답게 집, 학교, 길거리 등 우리가 자주 접하는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들을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함께 전달한다.


총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1화 캠핑장 같은 야외에서의 위기,

2화 일상에서의 위기,

3화 도로에서의 위기,

4화 학교에서의 위기

그리고 마지막에는 빈칸을 채워보는 안전 상식 네모네모 퀴즈까지

이렇게 알차게 실려있다.


벌침에 쏘인 뚜순이의 찐빵 같은 얼굴과, 오리 궁둥이처럼 된 뚜식이의 모습이 너무 웃겼고,

벌에 쏘였을 때 최소 1분 이내에 바로 신용 카드 모서리로 벌침을 밀어서 빼내는 팁은 몰랐던 터라 유용하게 생각되었다.


아이가 책을 받자마자 재미난지 순식간에 다 읽어 버렸다.

4권도 나오냐고 물어보는데, 글쎄, 내가 알아야 말이지...^^;


컬러풀한 책이라 생동감 있었고, 또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책을 읽을 때 느끼는 건데 종이 질도 좋다. 한 번씩 새 책에 받아보면 유독 손이 베일 것 그런 질감(?)이 있어 아이가 책 읽을 때 조마조마하기도 한데, 이 책은 그렇지 않아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다는 것도 개인적으로 뽑는 장점이다.



아이뿐만 아니라 나도 조금씩 함께 읽으며, 책에 나오는 안전 상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복습도 해보고, 아이와 이야깃거리를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


재미로나 학습적인 면으로나 빠지지 않으니

뚜식이를 좋아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추천해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