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 민간경력자 PSAT 14개년 기출문제집 (언어논리 + 상황판단 + 자료해석) - 5/7급 민간경력자|공기업 NCS|5/7급 공채|전 회차 기출문제 수록|본 교재 인강|무료 바로 채점 및 성적 분석 서비스
해커스 PSAT 연구소 외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2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수험서 전문 출판사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공기업NCS, PSAT형 대비에 적합한

<2025 해커스 민간경력자 PSAT 14개년 기출문제집 (언어논리+상황판단+자료해석)>

이 출간되었다. 


8월 말쯤 발매되었는데, 이맘때쯤 기출문제집이 출간되는 이유는 당연하겠지만, 올해 민간경력자 PSAT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아 발 빠르게 출간하기 때문일 거다.


공직적격성평가,

Public Service Aptitude Test 인사혁신처 및 국회사무처가 공무원 채용을 위해 실시하는 적성평가인데, 일반적으로 줄여서 PSAT라고 한다.

그런데 소위 이 PSAT 유형이라는 게 공직 채용 테스트뿐만 아니라, 사기업에도 비슷하게 이런 유형의 테스트가 확산되고 있다. 각종 국어 시험의 기조가 많이 바뀌고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그만큼 단순 암기식 문제로 인재를 필터링하는 게 아니라, 사고력이랄까. 논리력이랄까... 어쨌든 이 테스트 유형이 확산되고 있다는 점은, 채용에 있어 기존의 방법보다 더 효율적인 방법이라 각종 기관에서 판단되었기 때문이리라 생각된다. 


책은 강렬한 주황색의 표지와 크기도 큼직한, 두꺼운 문제집이다.

문제 영역과 해설지가 따로 분리되어 함께 펼쳐 보기 편리하다.

문제집과 해설집을 분리해 보니, 해설집이 꽤나 두꺼워서, 문제집이 생각보다 얇아 보이기까지 했다.

따끈따근한 올해 기출분까지 실린, 최신판 문제집이다.


책 초반에는 PSAT에 대한 소개, 책의 활용법 등을 실어 친절히 가이드 역할을 한다.

학습 플랜 페이지는 막연한 공부를 어떻게든 시작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도 한다.


무려 14개년 기출문제가 군더더기 없이 실려 있다.

친절한 해설집은 물론이거니와,

책이 외형적으로도 참 잘 만들어졌다 싶은 게, 두꺼운 교재임에도 불구하고 책이 쫙쫙 잘 펴진다.

교재가 잘 펼쳐지지 않아서 글이 가려 보인다거나,

필기도구로 문제를 풀어나가기 불편하다거나 하는 점도 없을 거라 생각한다.


​보통 시험을 준비하는 데 있어,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부족한 부분을 학습하는 것만큼

효율적인 준비가 없다고도 한다. 그만큼 기출문제, 준비하는 시험의 제대로 된 유형을 아는 것이 중요하겠다.


​PSAT을 준비하거나, PSAT형 문제로 각종 비슷한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추천해 봅니다 :)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