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회계 수업 - 18년 차 회계 팀장이 알려주는 회계 속 회계 이야기
고윤아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로미디어에서 출판한

18년 차 직장인 회계 팀장인

고윤아 작가님의 <나의 첫 회계 수업>.


​직장 생활을 할수록, 느끼는 게

기초 회계 정도는 필수 교양인가 싶다.

(왜 대학에서 이런 실용적인 과목은 교양으로 가르치지 않는지...)


직군이나, 회사마다 쓰이는 용어나 뜻이 다른 경우도 많은데,

오히려 회계는 통일된 용어와 기준들이 있으니,

사실 맘만 먹으면 얼마든지 혼자서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분야이다.

(고로... 기초 회계 지식이 없다는 건... 그냥 이런저런 핑계를 댈 뿐이지,

내가 게을러 따로 공부하지 않았다는 것 밖에 안 된다.)


그러던 차에,

나에게 딱 맞는 수준의 회계 기초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작가님은 비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회계'분야의 경력을 쌓기 시작하셨고,

무엇보다 이 회계라는 분야에 대해 '재미'를 느끼며 일을 하신다는 사실이

부러웠다. 

(정말 열심히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직업을 찾는다는 것이 어디 쉬운 일인가.)


특히 내가 책을 통해 아주 즐거운 경험을 얻었는데,

회사에서도 한 번씩 듣는 용어였던 '판관비'에  대해 정확히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얼마나 속이 뻥 뚫린 것 같이 시원하던지...)


판관비와 더불어 매출원가라든지, 매출 이익, 판매비와 관리비, 영업이익 등과 같은

용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게 되니,

회사에서 오고 갔던 회계 보고서와 더불어,

현업들이 저런 관점들을 중요하게 언급했는지도 이해가 되었다.


책이

보통의 회계 자격증 교재처럼

딱딱하게 서술되어 있는 게 아니라,

옆에서 조근조근 설명해 주듯

재미나게 풀어써져 있다.

(예시도 굉장히 쉽게 들려고 한

작가님의 노고도 엿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첫 회계 공부 책으로 추천할 만하다!

잘 읽었네요 :)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