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자꾸 바뀌어요 담푸스 그림책 28
빅토르 르 폴 지음, 잔 스테르케르스 그림, 김수영 옮김 / 담푸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담푸스'에서 출판한

'빅토르 르 폴'작가님의

그림 동화책

<엄마가 자꾸 바뀌어요>.


천진한 아이의 시각으로 바라본

엄마의 모습을 담았다.

아니, 그런데 그림 작가님의 성함을 확인하지 않더라도

아, 외국 번역서일것 같단 확신이 생겼다.

강렬한 색감의 표지를 보자마자...

잘 설명은 못 하겠지만,

아무튼 외국 그림책 느낌이 물씬 나는 그림이다!ㅎㅎ

책 표지만으로도 아이와

이야기할 거리가 많았다.

"책 표지가 엄마의 모습인 것 같은데,

얼굴은 앵무새고

발이나 꼬리는 또 표범이나 치타 같기도 하고..."

"와, 그런데 엄마가 입은 티셔츠 무늬가

굉장히 화려하다."


​작가 소개 글을 보니

글과 그림 작가님 두 분 다

프랑스 분으로 소개 되어 있다.


"우리 엄마한테는

초능력이 있어요.

마음만 먹으면 어떤 동물로든

변신할 수 있지요."

라는 첫 문장으로 시작하는 이 그림책은

아이의 시점으로

문장이 서술된다.


엄마는 물소처럼 힘이 세다며

양손 가득 장바구니와

아이 짐까지 든 모습이 그려져있는데

음...

생각해 보니 나는 그다지 힘이 세지 않은 듯...

나 혼자 짐 드는 거 힘겨워 하고ㅎㅎ

책에 나오는 엄마의 모습은

나도 같은 엄마인데

다르다...

여기 나오는 엄마는

연장도 잘 다뤄서

비버처럼 뚝딱뚝딱 집안 고장 난 부분을

고치기도 하는데,

난 그러질 못하단 말이지...^^;​​

아이와 내가

좋아하는 페이지가 있는데

주인공 아이가 너무 귀여운 오리의 모습을 하고

엄마에게 다가가는 장면이다.

실제 토끼 같기도 하고, 병아리 같기도 하고,

아기 오리 같기도 한

사랑스러운 어린아이의 모습을

잘 담아내서

그림만 봐도 얼마나 기분이 좋아지던지^^


아이와

수준 높은 그림과

즐거운 내용으로

잘 읽었네요.

아이 그림책으로 추천해 봅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