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를 위한 뇌 인지 학습 지도서
박소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드림 미디어'에서 출판한

'박소현'작가님의 책

<시니어를 위한 뇌 인지 학습 지도서>


고령화 사회라는 말을 워낙 많이 듣는다.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고 싶었던 건,

나도 조금만 지나면 시니어가 될 테지만...


시니어 층이 두터워질수록

시니어 대상 사업이 더 활발해질 테고

사회의 더욱 주축이 될 텐데

그 세대, 그 시장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고 싶었다.



​정확히는 이 책은

실버강사, 혹은 실버강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주 타깃으로 하는 것 같다.


내가 실버강사가 당장 되겠다거나 하는 마음이 있는 건 아니지만,

시니어들이 즐기고 배울 거리를 담은 '교재'와 같아서

내 가족인 우리 부모님부터 시작해서

이 책에 실린 내용들을 함께 해도,

재미난 즐길 거리가 될 것 같아

더욱 이 책에 관심이 갔다.



우선 작가님,

사진으로만 봐고

에너지가 넘쳐 보이신다.

평소 노인 요양기관 봉사도 하시고,

그릇이 넓은, 사랑이 많으신 분 같다 :)​


아... 아기로 태어나 어른이 되었다

나이가 들면 다시 아기로 된다더니...

책을 보면 아이들 학습 교재, 놀이 교재를 보는 것 같기도 하다.

(그리고 실제로 어르신분들을 생각하면

그 세대는 우리 세대만큼 비교적

교육 혜택을 못 받으셨던 분들도 많은 것 같고...)

그리고 책이 '뇌 인지 학습 지도서'이니 만큼,

'재미'나 '흥미'위주만 추구하기보다는,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뇌 인지 활동을 돕는

내용들이 가득한 것 같다.


​중간에 어른들 입맛에 맞게

화투 그림도 나와서

살짝 웃었네 ^^


어렸을 때 배웠지만, 커서 헷갈리는 지식이나

아, 내가 여태 이런 것도 잘 몰랐구나 하는 내용들도 많다.

(내가 공부해도 뇌 인지 활동이 충분히 도리 것 같은...)

글씨도 큼직하고,

교재의 내용도 좋았지만,

역시나 이 교재를 잘 활용할 강사의 역할도 중요하리라 생각되었다.

실버강사분들에게나 

가족과 함께 혹은 봉사 목적으로든

어르신분들과 함께 교감하며

뇌인지 학습을 지도하실 분들에게 모두 좋은 교재인 듯하네요 :)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