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영어사'에서 출판한

김정호 선생님의 영문법 교재

<마지막 기초영문법 (3쇄 일부개정판)>.


내가 수능시험을 친 지

워낙 오래되어서 몰랐는데

김정호 선생님 아주 유명하신 분이었다.


타미라는 강사명으로  활동하고 계신데,

조금만 찾아봐도

타미쌤의 문법 수업을 듣고 처음으로 문법이 이해되기 시작했다...

타미쌤 수업 듣고 영어 성적이 엄청나게 올랐다...는 등등의 간증 글(?)이 너무나 많았다.

(아니, 그리도 잘 가르치신단 말이야^^;??)



책은 최적화된 10주 완성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회 수가 엄청난 '3시간 만에 끝내는 영어 문법 총정리', '알파벳, 파닉스 특강' 유튜브 무료 강의 QR코드도 실려있으니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나도 한번 유튜브 강의를 봤는데

강의력도 역시나 너무 좋으셨고, 판서도 깔끔하게 잘 하셔서 정리하기도 좋았다.)


책 목차를 보면

진짜 기초 알파벳부터,

문법 용어 정리,

주어부터 관계사절까지

문법 전반적인 내용을 다 다룬다.


책표지에

'읽으면서 이해하는 영문법서!'라는

소제목이 붙어있듯,

실로 강의 스크립트를 옮겨놓은 듯한

친절하고 자세한 본문으로 구성되어있다.

초반의 '짝 개념'은

선생님께서 쓰는 용어인 듯 한데

이해를 한층 하기 쉽게 도와주기 위해

직접 고안한 개념이신듯 했도고,

내용도 특히 더 자세하다.


수능이든 토익이든 회화든

영어를 공부하는 모든 이들에게

기초 과정으로 추천할 만한 책이며,

또 바른영어훈련소 사이트의

강의도 곁들여 공부하면 훨씬

시너지가 날 것 같다.



사이트를 들어가 보니

기초 문법, 어휘부터 심화과정까지,

또 수능, 공무원, 토익, 편입영어와 같은

영어와 관련된 강의 종류가 넓고 많았다.


이번에 너무 좋은 교재를 만난 것 같네요.

다시 또 도전해 보고,

책 제목대로 영문법은

이제 이 책을 마지막으로

뽀개버릴까 합니다 :)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