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전투력 - 여자 직장인을 위한 선배의 멘토링 1
서명지 지음 / 한국경제매거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강한 책을 읽었다.

'한국경제매거진'에서 출판한

키즈스콜레 CEO 서명지 님의 책

<여자 전투력>.



'키즈스콜레'는 나도 아이가 있는지라

이리저리 학습 정보를 찾다가 알게 된 브랜드이기도 하다.

홈페이지부터 구성이 깔끔해 보이기도 했고,

교재나 프로그램도 괜찮아 보였던 기억이 있다.


나는 잘 모르는 분야이기도 하지만,

교육 브랜드 쪽 CEO 시라니.

와, 그런데 그간의 리얼한 직장 생활기를 담은

이 책을 읽어보니

CEO 자리까지 가시는 분은 역시나 다르다는 걸 느꼈네...

타고난 전투력 레벨이 워낙 높으신 분인 것 같았다...^^;


나의 현재 나이인 30대 후반에

매출 2700억 원 달성이라는 사업본부장이자 최연소 여성 임원이셨다니

정말 대단한 분이시구나...!


현재의 나와 너무 다른 태도로 삶을 살고 계시고,

지금도 치열하게 살아가시는 것 같고

마음의 그릇도 워낙 크셔서

(리더로서 다른 사람들을 품어갈 생각도 늘 하고 계시니)

내가 과연 이 분의 삶을 조금이라도 닮아갈 수 있을까라는

약간의 주눅? 지레 포기와 같은 탄식하는 맘도 좀 들었지만...

그래도 이런 책을 읽을 때 위로가 되는 점 하나는

이런 '똑똑하고 대단하고 완벽하고 부지런한' 이런 분 역시

'힘들어도 다시 노력'한다는 점이다.


(요즘엔 '노력'도 유전이고, 타고나는 것이라고도 하지만....^^;)

많은 걸 쉽게 가지는 일명 '금수저'와 같은 부류도 있지만,

그래도 성취를 위해 땀 흘리고 수고하는 '노력파' 분들이

나 또한 부지런히 살아갈 수 있게 하는 하는

귀감이 되어주는 것 같다.


특히 85페이지의

'내가 대표이사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왜 내가 지금 걱정까지 해야 하지, 이렇게까지 살아남으려고 발버둥 쳐봐야 나도 일개 직원일 뿐인데, 내가 이렇게 애쓰고 있다는 걸 회사에선 알기나 할까..."라는 생각을 하셨다니,

아~ 작가님도 이런 생각을 하시다니, (물론 나는 비슷한 수준은 아니지만)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나 다 비슷한 생각을 하는구나 싶어

또 공감도 되고, 위로도 되고^^


'여자'를 떠나

작가님 자체가 참 대단하신 분이란 생각이 우선 들었고,

그  열정적인 삶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글에서

많은 것들을 배웠네요.



잘 읽었습니다 : )!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