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3.3 - 만5세부터 초등3학년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독서평설 2023년 3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3년 3월
평점 :
품절


지학사의 어린이 월간 잡지

<독서평설 첫걸음 3월호>.


아이가 볼 만한 어린이 잡지나 신문류가 뭐가 있나 찾아보다

사람들이 많이 구독하고, 추천하는 잡지 하나가

바로 이 '독서평설'이었다.


잡지 제목은 '독서평설'이지만,

'독서'로만 내용이 치중된 게 아니라,

교양잡지처럼 여러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서

오히려 넓은 구독자가 있는 듯도 했다.



내가 받은 책은

만 5세부터 초등 3학년까지 볼만한

<독서평설 첫걸음> 3월호이다.


​(당연히 이 첫걸음 단계보다 더 높은, 

초등/ 중학/고교 독서평설도 있다.)


한 달 동안 꼬박꼬박 읽어나가면 완독할 수 있는

스케줄 표도 예쁘게 있어 좋다. 


​세계 최초의 기차와 비행기 이야기부터

3월이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하는 달이다 보니

새 학년, 새로운 반에 적하기 관련 내용이 초반에 실려 있어 좋았다.

우리 가족이 여행을 갔던 '경주'에 문화나들이 관련 글도 있어,

아이가 경주 여행을 갔던 경험을 떠올리며

함께 읽기 좋았다.

실제로 경주 여행을 또 한 번 간다면 아주 좋은 가이드가 될 만한

알찬 경주 여행 소개 글이었다.


​글만 잔뜩 실려 있는 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스티커 붙이기 활동이나,

만들기 활동 과정도 있어

이 잡지 한 권만 잘 활용해도

다양한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는데.

만들기 활동으로 실린 내용 중 하나가

은박지로 '발레리나'를 만드는 것이었다.

'발레리나를 가장 많이 그린 화가, 드가'를 소개하는 글과 적절하게 어울려져

이 '발레리나'만들기 활동도 연계가 되었는데,

재료도 집에 늘 있는 것이기도 하거니와, 간단하기도 하고, 아이가 의외로 아주 즐거워했다^^

이런 미술활동 내용이 조금 더 실려도 좋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아이가 다른 또 미술활동 내용은 없나 찾아봤더랬다.


​독서, 통합, 수, 과학, 사회 지능 이렇게 여러 분야를 다루고 있고,

달마다 발간되기에 요즘 트렌드를 따라가기도 하는

이런 어린이 잡지도 매력적인 출판물인 듯싶다.


​독서평설 유명한 만큼

아이가 좋아하네요 :)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