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의사 로베르트 책꿈 6
기지 가에코 지음, 이가라시 다이스케 그림, 송지현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람어린이'에서 출판된

글 '기지 가에코'와 그림 '이가라시 다이스케'의

일본 작가님들의 책

<고양이 의사 로베르트>.



표지가 굉장히 귀여운데,

그림체가 '일본 애니메이션' 특유의 풍이 난다.



​'유나'네 네 가족이 등장하는 이 책은,

유나의 남동생 '유노'가 새벽에 울 정도로 몸이 아파,

온 가족이 잠이 깨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이가 아프면, 힘들고 속상한 마음에 부모들이 예민해지고는 하는데,

14페이지의

- .. 아빠가 엄마에게 소리치듯 묻고 있었습니다.

 "뭐 상한 음식을 먹인 거 아니야?"

 ... 엄마도 날카로운 목소리로 대답해서 마치 싸우는 것 같았습니다. 유나는 엄마 아빠의 모습이 무서웠습니다. -

라는 부분은 많이 공감이 되었다^^.




책 제목에서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했지만,

이 '유나네 가족'앞에

야간 응급 전문 소아청소년과 의사 '로베르트'가 등장하는데,

의사가 고양이라니... 등장인물 가족들의 어안이 벙벙해질만했다.


'유노'의 병명을 고양이 의사가 진단하길 '로타바이러스' 장염이었다.

​유머러스한 포인트가

이 고양이 의사는 굉장히 수다쟁이라는 거다^^


​이 고양이 의사는  아픈 아이인 '유노'를 (동물임에도) 인간적일 정도로 정성껏 돌봐주고,

가족들 모두에게 따듯하고 다정한 말을 건네준다.



책을 읽고 난 느낌은 '한 여름의 밤의 꿈을 꾼 것'같다.

한 편의 짧은 영화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판타지적 요소가 있어서, 어른인 나조차 읽는 동안 '멍한' 몽환적인? 감정이 들었다.


아이보다 작은 체구의 고양이가 의사 가운을 입고,

아픈 아이의 이마를 짚어주고, 약을 챙겨주는 부분은

이쁜 삽화와 더불어 힐링을 받았던 페이지다.


분량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읽기 딱 좋고,

따듯한 스토리가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감성을 키워 줄 듯하다.



​아이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되네요 :-)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