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평설 첫걸음 2022.7 - 7세부터 10세까지 독서습관 기르기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지학사에서 출판된

<독서평설 첫걸음 2022년 7월호>.



이 <독서평설>은

7세부터 10세까지 독서 습관 기르기에 도움을 주는

'첫걸음'부터 '초등'.'중학','고교'까지 단계별로 출판된다.


내가 받은 책은

우리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첫걸음 독서평설>이다.


처음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 해서 받아봤는데,

본 책과 '활동북'이라는 별책 부록이 함께 딸려온다.


여름에 발간된 7월 호라 그런지

바닷속 풍경이 표지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할 법하다^^

(실제로 아이들도 표지만 보고도 너무 좋아했다.

평소 좋아하는 상어부터 찾아내고...)


조금씩 일정 분량을 규칙적으로 읽어나가도록 도움을 주는,

'완료 표시'가 가능한 달력 페이지와 스티커가 있어

아이들의 꾸준한 읽기 습관을 독려한다.


초반에 실린 '세계 최고의 사람들'이란 제목의 글에는

키가 가장 큰 사람, 가장 작은 사람, 머리카락이 가장 긴 사람 등을 소개하는데,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상식을 쌓기 좋은 재밌는 글이었다 :)



여러 종류의 글이 실려 있는데,

<이누이트, 바다의 여신>이라는 신화 소개 코너는

나는 개인적으로 읽는 데 무서웠다^^;

(하긴, 옛날 신화들은 순한 맛 이야기가 드물더라^^;)

손가락이 잘려나가는 여인의 이야기라니

아이들 눈높이에서도 무서운 이야기는 아니었을까 싶지만,

다양한 글을 접해보는 것의 장점도 많겠다 싶다.



<첫걸음 활동북은> 본 책의 내용과 연계된 추가 독후 활동 학습지라고 볼 수 있는데,

이 신화와 관련한 스티커 붙이기 페이지도 있었다.

(스티커 소재와 인쇄 품질이 굉장히 좋다.)

스티커 붙이기는 워낙 아이들이 좋아하는지라

아이 둘이 서로 해보겠다며 난리였다^^;



아이의 시기에 맞춘

교육적으로 도움을 주는 잡지

<독서평설> 잘 봤네요 :-)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