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업 쉽게 성공하기
이우희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6월
평점 :
절판


'케이미라클모닝'에서 출판된

'이우희'작가님의 책

<지식창업 쉽게 성공하기>



어제의 지식이 오늘이 되니 쓸모 없어지고,

새로운 지식의 생산 속도가 너무 빠른 요즘,

시대 흐름을 쫓아가기 위해서

늘 공부하는 건 필수가 돼버린 것 같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이 힘들어지며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부터 해서

이런, 저런 교육 콘텐츠들이 매우 풍부해졌고

나 또한 인터넷 강의를 종종 수강하는 수강생이다.


인터넷 강의를 듣는 수강생의 입장이지만

한 번씩 드는 생각이 있었다.


'요즘 같은 지식 산업 시대에서는

오히려 소자본으로 창업하기 딱 좋은

창업의 춘추전국시대는 아닐까?

내가 듣고 있는 이런 강의 콘텐츠를 제작해서 올릴 사이트도 많고 말이야..'

그런 생각을 하던 차에,

요 책을 만나게 되었다.


5성급 호텔의 파티시에로 근무를 하셨다는

작가님의 과거 이력이 눈에 들어왔고,

그 후 1인 강사에서 1인 기업으로

다양한 1인 지식 창업자로 활동하시는

현재의 경력을 보니,

작가님이 굉장히 멋있어 보였고

책에 대한 믿음이 더 생겼다.


책은 소주제 본문이 끝나면

본문의 마지막 파란 박스 안에

소주제 내용 요약본이 정리되어 있다.

이런 구성은 본문을 읽고,

내용을 다시 상기시키고 정리하게 도와주었다.

또는 책을 다 읽은 후에라도

본문 내용을 간단히 복습하거나

필요 내용을 찾아볼 때도 유용한 구성이었다.

초반부터 작가님은

'지식'과 '지식창업'에 대한 자세를

인상 깊은 문장을 통해 나에게 알려줬다.

- p28. 적당히 아는 것으로 전부를 안다고 하면 안 된다.

- p29. 많은 사람이 시간의 가치를 무시하고 산다.

(퇴임 후에 준비하는 건 초조하고, 자신감이 하락하고, 사간에 쫓긴다. 미리 준비할 것.)

책에서는 '전문가'가 되기 과정을 설명 하머

'고독'이라는 단어가 함께 언급되며

종종 등장하는데,

(예로 전문가가 되는 건 고독의 길을 걷는 것...)

이런 부분도 너무 공감된다.



"3장. 지식창업 브랜딩 방법"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여러 온라인 매체별로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정리해놓은 부분은 흥미롭다.

유튜브, 카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이런 매체별 특징과 차이점을 인식하고 있어야

제대로 활용 전략을 짤 수 있을 텐데,

각각 매체별로 구체적인 마케팅 가이드를 줄 수 있는

작가님의 지식에 놀랐다^^


뭐, 워낙 트렌드가 빨리 바뀌기 때문에

예로 인스타그램이 현재는 마케팅 도구로서 중요한 통로가 되지만,

또 다른 유행 채널은 얼마든지 생겨날 수도 있겠지?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책을 관통하는 핵심, 본질을 더 눈여겨봐야 할 것 같다.

책에서 아쉬운 점은

1쇄라 그런 부분이 있겠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가끔씩 어색한 단어 배치라던가,

조금 더 세련되게 편집되었으면 좋겠다 싶은 문장이 보였다.


그래도 1인 지식창업을 위한

A부터 Z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잘 다룬 책인 것 같네요 :)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