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를 지키는 호랑이 몽키마마 우리옛이야기 12
김성준 지음, 이준선 그림 / 애플트리태일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산소를 지키는 호랑이.

내가 이 책의 표지를 처음 봤을 때 한참이나 쳐다봤더랬다.
너무 멋있어서^^

호랑이 무늬가 밤 하늘까지 어우러져 구불구불 뻗어나가는데,
살포시 걸려있는 초승달도 적절히 포인트가 된 이 그림이 어찌나 멋져 보이던지.

기존에 알던 동화 '은혜 갚은 호랑이' 이야기인가? 도 생각했는데
책을 읽어 보니 다른 이야기였다^^

책을 펼쳐보는 내내 수준 높은 그림책 삽화와 함께 하니,
한 장 한 장 보는 즐거움이 컸고,
아이들의 상상력에도 도움을 줄 것 같았다.

작가분께서 글의 배치도 많이 신경 쓰셨는지
글과 그림이 매우 조화롭게 표현되었다.

특히 우리나라 전통 그림에 나올 법 하게 생긴 호랑이가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는데,
어찌 보면 귀엽기도 하고, 아주 멋있게 그려져 있다.

둘째 아이가 특히 좋아하는 장면이 있는데,
주인공인 '이 씨'가 꿈결에 호랑이 울음소리를 듣는 걸 표현한 그림이다.

잠든 사이 들리는 호랑이 울음을
커다랗고 깜깜한 호랑이 그림자로 표현한 포인트가
(그림자에 별도 그려져 있고 그림자 안에 이 씨가 누워있다..)
너무 기발하고 적절한 그림이라고 생각한다.

글과 작화 하나하나에 공을 많이 들인, 책 한권을 내더라도
진심으로 아이들이 더욱 유익하게 보기위해 신경을 많이 써서 낸
좋은 책이라 판단되었다.
스포를 살짝 넣자면,
스토리도 해피엔딩으로 끝나서 좋았다^^
(옛 이야기에 은혜갚은 동물이 나오면 슬픈 결말로 끝나는 이야기들이 많아서리ㅠㅜ)
어린아이들은 호랑이같이 큰 동물을 좋아하던데,
둘째도 이 책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읽어달라고 가지고 나온다.

스토리도 재밌고,
그림 보는 재미도 더 있는
좋은 동화책입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