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 여유도 체력도 없는 당신을 위한 하루 10분 생존 운동의 정석
박정은 지음 / 웨일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사람은 단순하게 운동합니다.


하~얀 표지의 계단을 오르는 캐릭터가 그려진 표지가 귀엽고 깔끔하다^^
(책을 읽다 보면 표지가 책 내용과 상당히 연관되어 그려져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예를 들어, 둘째 계단에 있는 여성이 팔에 끼고 있는 게 뭔가 싶었는데 폼롤러였다는 걸 알게 된다든지...)


책 사이즈도 한 손에 쏙 잡히고, 가벼워서 손에 들고 읽기 편했고,
무엇보다 글을 너무 잘 쓰셔서 이해도 잘 되고 읽다 보면 몰입도 되고, 페이지당 글자 수도 많지 않아
후루룩 읽게 되었다.


저자분의 이력이 특이하다.
트레이너 셔서 생활체육 같은 쪽 학과 전공이신 줄 알았는데,
"스포츠심리학"쪽 석사 학위를 취득하셨다.
스포츠심리학이라는 분야가 나는 잘 접해보지 않아 생소했는데,
책에 스포츠심리학에 대해 업급한 부분이 있어 정확히 '스포츠심리학'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다 보니, 내가 스포츠심리학 전문가에게 직접 1:1 코칭을 받은 느낌마저 들었다.
어찌보면 생소한 내용인데도, 말로 조근조근 바로 옆에서 설명해주듯 이해가 너무 잘 되게 글을 잘 쓰셨다.


책은 단순히 여러 운동법을 나열한 그저 그런 수준의 얕은 수준의 책이 아니라,
운동에 대해 고정관념으로 점철되었던 나의 잘못된 인식까지 깡그리 교정해 주는 강력한 책이었다.

그만큼 신선하게 다가왔고, 나에겐 작은 쇼크였다.
와. 운동과 관련된 책 중에 이런 종류의 책은 처음 만나 신선하게 다가온 1차 충격,
그리고 운동 관련 책인 줄 알았는데 펼쳐보니   힐링 관련 서적보다 더  힐링을 했던, 기대하지 않았던  정신건강부분까지 어루만져 줬다는 점에서 2차 충격..ㅋㅋ

책 제목만 보고  사실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관리 노하우? 효과가 큰 틈새 운동 노하우 위주의 책인 줄 알았다.
당연히 틈새 운동법에 대한 소개도 있지만, 극히 일부만 소개된다. 그것도 책 말미에 가서 나.

그렇지만 그런 단순한 틈새 운동법이 중요한 게 아니라,
단순하게~ 간단하게~ 지! 속! 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내 안의 확실한 동기부여를 얻었다.


사실 나 같은 게으른 사람도 지속 가능한 운동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얻게 된 것은,
이미 책 초반에서 충분히 나를 이해시켰기 때문인데,
그만큼 내 기준에서는 1장이 전체 책을 통틀어 가장 중요한 내용이 소개되었다고 생각된다.


단순함도 운동이 된다는 것, 날 가혹하게 하는 게 운동이 아니라 최소한의 노력으로 느슨하게 해도 된다는 것.

아. 이 책을 읽고 나니 사고 싶은 게 두 가지 생겼다.

폼롤러와 프로틴바!

지금 지르러 간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