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직업 - 나의 꿈을 찾아 떠나는 다양한 직업의 세계 150
하나 모크로쇼바 외 지음, 엘레나 포카레바 그림, 송선인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내가 어렸을 때엔 꿈을 물으면 "선생님, 경찰, 군인. 등등" 하나는 말을 했었던 것 같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에게 꿈을 물으면 "없어요, 몰라요, 생각이 안나요 등"의 답이 돌아온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또 잘하는 지를 모르고 또 설사 알고 있다고 해도 그것을 가지고 어떤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지를 모른다는 것이다. 이 책은 14개의 주제로 무려 150가지의 직업을 소개해준다. 내가 좋아하고 하고 싶은 주제에 따라 어떤 다양한 직업들이 있으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지에 대해서 자세히는 아니지만 초등학생의 눈높이로 그림과 함께 쉬운 설명으로 소개한다.

그림과 만들기를 좋아하면 무조건 화가, 미술 선생님 등으로 단순할 수 있는 직업이 이 책은 미적 감각이 뛰어나서 할 수 있는 또 다른 분장사, 디자이너, 복원전문가, 일러스트레이터, 캘리그라퍼, 북디자이너, 만화가, 타투이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무대미술감독 까지 전혀 상상해보지도 못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해 주고 관심을 갖게 되면 스스로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잘 파악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세상에는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직업이 있음을 알게 해주어 행복한 어른으로 이 사회에 적응해 나갈 수 있는 안내자가 되어주는 책이다. 초등 저학년에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