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등 종이비행기 : 오래 날리기 + 멀리 날리기 - 기네스북이 인정한 종이비행기의 특급비법! 길벗스쿨 놀이책
도다 다쿠오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비행기가 기네스북에? 종이접기 비행기 협회? 둘 다 이 책을 접하기 전에 전혀 몰랐던 사실이다. 어렸을 때는 다 쓴 공책을 뜯어서 비행기를 접어 날렸고, 교사가 된 이후에는 어릴 적 접어 날리던 기본 비행기가 아닌 종이접기책과 동영상을 참고하여 다양하게 비행기를 접어 날려 보았지만 이렇게 종이비행기에 진심인 작가와 책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먼저 비행기를 오래 나르는 체공형 비행기와 멀리 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거리형 비행기가 있다는 설명과 그 모델들 소개로 시작한다. 각 비행기의 모양과 간단한 설명이 사진과 함께 쪽수로 제시 된 차례는 그야말로 내가 만들어 보고 싶은 비행기를 꼭 집어 선택할 수 있었다. 친절한 차례가 끝난뒤 종이접기의 기본과 반듯하게 손다림질 하는 법, 조정과 날리는 법, 종이비행기의 각 부분 명칭과 마지막으로 잘 날리는 법까지 종이비행기를 접어서 잘 날리는 것 까지 종이비행기의 A부터 Z까지라 말해도 과하지 않다. 아, 비행기를 접기에 적당한 종이를 선택하는 팁도 포함^^ 글라이더나 고무동력기 같은 비행기만 조정과 날리는 법이 있는 줄 알았지 종이비행기에 잘 날리는 법이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책에는 체공형 비행기 20개가 먼저 나오고 그 기본이 되는 배꼽비행기 접는 법이 QR코드를 찍어보면 교재와 함께 동영상으로 설명을 함께 볼 수 있어 접는데 훨씬 도움이 되었다. 각 비행기에 필요한 종이 모양과 난이도도 설명되어 있어 몸과 마음의 준비를 먼저하고 첫 비행기 윙에이스에 도전..마지막 승강타까지 꺽어서 날리기, 플라이하트까지 성공 한뒤, 기네스 세계기록 비행기인 제로파이터에 도전했지만 난이도 별 다섯개짜리가 쉽기 될리가 ㅠㅠ 좀 더 노력이 필요한 실력이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멀리 날아갈 수 있도록 날렵하게 디자인된 비행기인 거리형 비행기, 어릴 적 접었던 모양과 비슷하다. 난이도 별 2부터 시작하고 에어킹은 일본 멀리날리기 최고기록을 가진 비행기이다. 한국 최고 기록 갱신하는 그날까지 도전~

이 책의 구성에는 교재에 등장하는 비행기를 접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된 비행기 접을 종이가 40매 함께 있다. 또 추가로 비행기 접기 종이만 따로 40장이 함께 있어 책과 같이 멋진 비행기 접기가 가능하다. 아직은 실력이 부족하여 A4 용지에만 연습삼아 접지만 실력을 쌓아 멋지게 비행기를 저접어 날리는 그 날을 기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