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손그림 일러스트 길벗스쿨 놀이책
페이러냐오 스튜디오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고 그림 그리는 것은 제법 한다. 하지만 무엇인가 주제를 주고 그리라고 하면 도대체 어떻게 그려야 할지 쉽게 떠오르지 않아 핸드폰을 검색해야한다. 이러한 나에게 딱 필요한 책. 그것도 이러스트 책!! 아이들에게 설명해줄때 조금 더 쉽게 해야하는데 그림이 필요할 경우 가까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아니 많이 많이 시간 날때마다 끄적거리며 연습해서 책을 보지 않고도 바로 이미지가 떠올라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훈련이 되면 더욱 좋겠다.

이러한 나의 특성상 책 미리보기를 하고 배송되어 오는 시간이 너무나 길었다. 하루빨리 받아보고 하나씩 하나씩 직접 그려보고 싶어서였다.  이 책은 식물, 동물부터 맛있는 음식, 예쁜 소품 등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모습의 그림들을 무엇보다도 "쉽고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1장에서는 그리기의 기초인 선그리기와 도형, 프레임 그리기 부터 시작하여 2장의 식물편이, 3장의 동물편이 소개된다. 다양한 종류의 식물과 동물의 특징을 살려 천천히 한 획, 한 획 그어나가며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는 모습이, 또한 같은 동물이라도 상황에 따른 동물의 모습을 어떻게 표현할 지를 쉽게 알려준다. 4장에서의 인물에서는 가볍게 몸통은 제외하고 얼굴과 표정의 특징을 살려 그려보고 이게 익숙해지면 졸라맨과 비슷하게 손발을 간단히 선으로 나타내며 표현하고자 하는 모습을 그리기, 다음은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다양한 자세로 점차 단계적으로 인물표현에 자신감을 갖도록 알려준다. 그런뒤 5장에서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귀여운 소품과 6장에서는 취미활동 일러스트 7장에서는 맛있는 여러 종류의 음식과 계절과 기념일에 관련된 일러스트로 책은 마무리 된다. 이쯤되면 우리 일상 생활에서 나타내야 하는 거의 모든 종류의 일러스트들은 다 한번씩은 그려볼 수 있다고 생각된다.

각 장의 중간이나 마지막부분에는 앞에서 배웠던 여러 일러스트들이 다양한 색깔로 2쪽에 걸쳐 예시그림이 그려져 있다. 어느정도 연습을 충분히 했다면 색연필료 색칠까지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그림에 자신이 없는 나같은 어른도,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도 추천하면 좋아할 거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