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보고 다르게 연결하는 슬쩍북 - 퍼즐로 맞추는 나만의 상상노트, 2021 개정판
신정호 지음 / 와우팩토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쩍'이란, 다른 사람의 좋은 아이디어들을 새롭게 보고 다르게 연결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창의적 능력이다. 남보다 더 빠르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슬쩍'의 힘이 반드시 필요하다. 저자의 머리말 중 일부이다.

이 책에 소개된 슬쩍 공식은 기존의 것을 전혀 다르게 연결하는 방법을 간단 명료하게 알려주어 소개된 사례를 통해 직접 창의적 사고를 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구성되어있다. 먼저 사용설명서를 보면 슬쩍 공식이 총 네가지 등장한다. 더하기 공식, 빼기 공식, 곱하기 공식, 나누기 공식으로 나누어지고 더하기 공식은 서로 다른 것을 하나로 합쳐서 새롭게 만들기가, 빼기 공식은 일부분이나 핵심만을 뽑아내서 새롭게 만들기, 곱하기 공식은 서로 다른 요소를 고루 섞어서 부풀리고 확장하기, 나누기 공식은 여러 개의 조각으로 쪼개어 변하게 만들기로 이루어 진다.

각 공식을 먼저 이해하는 단계가 설명된다. 실제 우리 생활에서 이미 적용된 사례를 말해줌으로서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고 다음으로 자신이 매일 사용하는 물건을 떠올려 무작정 써보고 그것에 적용할 원리를 생각해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를 했을 때의 좋은 점을 상상해보고 다른 친구들의 상상을 살펴보고 나의 생각을 적어본 뒤 마지막으로 자신이 칮은 대상에 적용될 공식을 넣어 상상을 뽐내 볼 수 있는 페이지에 아이디어와 그림, 멋진 이름을 직접 적어보는 단계로 하나의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한 권을 쭉 보며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면 총 15가지의 멋진 상상노트가 완성될 수 있다. 무작정 상상하여 발명을 하라는 교육보다 과정을 가르쳐 주면서 직접 적용해보는 연습을 하면 훗날 멋진 결과로 보답할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