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찔하게 귀엽고 엉뚱하게 재미있는 공룡 도감 이야기 도감 2
마이크 로워리 지음, 김은영 옮김, 박진영 감수 / 웅진주니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들의 이름은 그리스로마 신화의 신들의 이름처럼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그게 그거 같고 모습도 비슷해서 도무지 비교할 생각조차 하기 싫게 만든다. 이 책은 그러한 사람들에게도 공룡이라는 지금은 존재하지도 않는 생물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적인 사진과 딱딱한 설명은 없다. 손으로 쓱쓱 그린 것 같은 귀여운 그림체가 더이상 무서운 동물의 대명사인 공룡이 아닌 귀엽고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도록 다가온다.

1장에서는 공룡이 무엇인지 이름의 어원부터 헷갈릴 수있는 동물들을 공룡의 특징을 들어 자세하게 비교해준다.

2장에서는 시대별 존재했던 공룡들의 종류와 그들의 특징, 생김새 등을 어렵지 않게 만화와 말풍선을 사용해 설명해준다. 간혹 퀴즈와 귀여운 그림들은 알려주려는 내용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3장에서는 공룡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알아 볼 수 있다. 공룡의 먹이, 우는 방법, 거대한 공룡의 몸, 각 분야의 최고를 뽑아만든 공룡 시상식까지 한 번에 정리되어 있어 어디가서 공룡에 대해 아는 척을 해도 될 정도의 내용이다.

7장에서는 공룡을 쉽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