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비 초등 수학 자신감 1~2 세트 - 전2권 - 교과서 완벽 반영 ㅣ 한글·수학 자신감 시리즈
유정.박정현 지음 / 삼성출판사 / 2025년 1월
평점 :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대치동 교사의 학습 노하우가 담긴 "예비 초등 수학 자신감"이 전 2권으로 출간되었다.
저자는 초등생 남매를 키우는 엄마이자 18년 차 초등 교사라고 한다. 학부모의 고민과 학교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학의 기초를 알려주신다고 하니 예비 초등 부모에게는 너무나 기분 좋은 소식이다. 예비 초등을 위한 문제집은 많지만 저자의 이력처럼 대치동 학교 선생님이면서 엄마인 이력을 동시에 충족하는 책은 보기 드물다. 학군지와 떨어져 있는 지역에 사는 예비부모에게는 이 책이 심리적으로 더 끌릴 수밖에 없다. 대표 학군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의 노하우가 궁금하다.
아이와 함께 동화책 펼치듯이 예비 초등 수학 자신감을 펼쳐 보았다. 1권은 100까지의 수와 덧셈 뺄셈이 나오고, 2권은 시계와 달력이 나온다.
아이가 100까지의 숫자와 한 자릿수 덧셈, 뺄셈만 아는 상태이다. 시계 보는 법은 유치원 등원할 때 꾸준히 알려 주었더니 시계 보는 법은 자연스레 익혔다. 이 문제집을 통해 아이가 알고, 모르는 것을 더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예비 초등 준비용 + 점검용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수학 자신감' 책을 보기 전에는 숫자 8를 눈사람처럼 동그라미 두 개로 그렸었는데, 책을 통해서 숫자를 바르고 정확하게 쓰는 법을 익히게 됐다며 좋아했다. 이전에 엄마가 가르쳐 줄 때는 '마이동풍'식으로 듣더니 책 속의 알록달록 예쁜 숫자를 보며 익히는 것이 더 재미있는 모양이다.
숫자의 쓰는 순서를 보며 그동안 잘 못 써왔던 숫자 쓰기의 순서를 스스로 바로잡아보며 한 장 한 장 넘어가는 게 뿌듯한지, 대뜸 엄마에게 이거 너무 쉬워요~ 이런다. 그래 지금은 조금 쉽지, 나중에 조금 더 어려운 거 도전해 보자,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 쉬운 이것을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된다고 말해준다.
이 책을 통해 아이가 수를 이해하고, 정확히 다룰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아이는 즐거워 보인다.
책 뒷장의 스티커도 너무 예쁘고, 숫자도 큼직해서 보기가 쉽다고 한다. 매일 꾸준히 '예비 초등 수학 자신감'을 풀다 보면 어느새 수 감각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아이의 눈높이에 재미있게 잘 맞춰진 이 책을 예비 초등을 앞두고 있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교과서 완벽 반영 <예비 초등 수학 자신감1~2 세트>, 삼성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