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치매예방을 위한 오늘도 재밌는 뇌운동 2 (스티커240) - 숨은그림찾기 전래동화 편 ㅣ 오늘도 재밌는 뇌운동
큰그림 편집부 엮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4년 5월
평점 :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핸드폰을 확인한다. 일주일에 한두 번 이상은 60대 이상의 어르신을 찾는다는 문자가 "지이잉" 하는 진동 소리와 함께 울린다. 잠이 덜 깬 눈으로 눈부신 화면을 보며 혹여나 길 위에서 마주치게 될 어르신의 인상착의를 유심히 읽어본다. 이 무더운 날씨에 누군가 기억을 잃고, 집 밖을 헤매고 있을 어르신을 생각하니 벌써 가슴이 먹먹해진다. 그분들이 부디 아무 탈 없이 가족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길 기도한다.
도서 출판 큰 그림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책을 출간했다. "치매 예방을 위한 오늘도 재밌는 뇌운동 2"편이다. 1편의 흥행에 이어 2편이 나왔다. 우리 집 꼬맹이가 한번 쓱~ 보더니 "이거, 재미있겠다"라고 외친다. 알록달록 예쁜 색감과 큼직한 글자에 재미있는 전래 동화로 숨은그림찾기라니! 어린이도 젊은이도 어르신도 안 하려야 안 할 수가 없는 뇌운동 책이다.
보훈공단에서 알려주는 치매 예방을 위한 3분 건강 체조를 큰 그림과 QR 코드로 알려준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로 스티커 붙이기, 숨은그림찾기, 십자말풀이, 수 계산하기, 시 따라 쓰기가 있다. 두뇌의 언어 능력과 기억력, 집중력, 어휘력, 계산을 통해 매일 꾸준하게 풀다 보면 뇌의 인지능력을 좀 더 강화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면 치매도 점점 멀어지겠지!. "오늘도 재밌는 뇌운동 2"편은 그림과 글자가 커서 어르신들이 손주와 함께 재미있게 풀 수 있는 뇌 운동 책이다. 생신 선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노인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만성질환도 늘고 있다고 한다. 100세 시대가 코앞인데 안 아프면서 건강하게 보낼 방법이 없을까에 대한 정성과 노력이 담긴 책이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권리는 자신의 의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연금보다 근육'이라는 말도 있지 않던가? 건강이 제일 소중함을 한 해 한 해가 지나갈수록 절실하게 느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부모님이 좀 더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라보며 넌지시 책을 건네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