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의 ABC -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수학 이야기 ㅣ 키즈 유니버시티 30
크리스 페리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어린이들이 수학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만든 '수학의 ABC'이다. 크리스 페리의 '과학의 ABC'도 유익하게 봐서 이번 편도 기대되었다.
저자는 물리학자이자 수학자이다. 일반인이 봐도 어려운 수학과 과학 분야를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문턱을 낮추어 발간한 책이다.
책의 알록달록한 색감과 단순 명료한 그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수학의 A 덧셈부터 밑수, 현, 나눗셈, Zero까지의 수학 용어를 간단하게 3줄 내외로 요약을 했다는 점이 핵심이다. 아직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학이 그림과 함께 짧은 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부담 없이 보기 좋은 책이다.
무한대(Infinity)를 보며 '엄마, 무한대는 8이야!. 숫자 8이야, 봐봐 이렇게 돌리면 무한대가 8이 되지?' 아직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무한대가 이미지로써 어떻게 생겼는지는 이해한 것 같다. 무한대를 따라 그리더니 '어, 무한대가 리본도 되네' 그러는 모습이 귀엽다. 어려운 수학 학문에서 본인의 상상력을 더하며 재미있게 놀이하려는 모습이 기특하기도 하다.
알게 모르게 우리의 일상생활에 침투해 있는 수학과 과학이라는 학문을 책과 연관시켜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숫자 8을 보며 무한대를 떠올리듯이 말이다. 이렇게 자연스레 녹아들면서 수학의 개념을 익힐 수 있다니 참신한 책이 아닐 수 없다. 유아의 나이에도 흥미 있게 볼 수 있고,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더 더욱 유익하게 볼 수 있는 책인 것 같아 추천해 본다.


<수학의 A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