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꽃밭 만들기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2
이사카와 마리코 지음, 송지현 옮김 / 시원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에게 뭐 좋은 게 없을까 고민하던 중 이 책을 발견했다.

매일 늦잠 자고, 영상 시청에만 재미 들인 아이에게 뭔가 새로운 놀 거리가 있으면 간절하겠다 싶던 참에 종이접기를 만나 반가웠다.

아이는 흔쾌히 좋아하며 자기가 만들 꽃을 고르고 골라 나팔꽃 페이지를 펼치더니 이걸 접어보자고 한다.

5번만 접으면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는 말에 아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겠다며 좋아한다.

17종류의 꽃을 이렇게 쉽게 만들 수 있다고? 믿기지 않는 의문을 품으며 아이는 요리 접고 조리 접고 하더니 잘 안되는지 아직은 좀 어려운가 보다. 엄마 아빠의 도움을 받으며 완성한 종이꽃이 예뻤는지 연신 종이꽃을 보며 생글생글 웃는 게 딱 4세 아이 답다.



4세 아이에게 책을 보며 쉽게 따라 하기에는 조금 무리지만 엄마 아빠의 도움을 받으면 금방 뚝딱 만들 수 있는 꽃 만들기 책이다. 아이도 부모와 교감할 수 있어 좋고, 부모도 옛 추억을 떠올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가 좀 더 자라면 5번 만에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은 섬세하면서도 간단한 설명에 방학마다 펼쳐볼 수 있는 필수품이 될 것 같다. 종이접기를 통해 아이의 두뇌 자극과 집중력,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인지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