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경매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투자 N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당신이 경매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책을 만났다.

경매라는 단어는 어려운 공부처럼 다가가기 낯설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저에게

도전~! 이라는 단어가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해주는 책 제목이었다.

관심은 있으나 접근법을 몰라하는 나와 같은 완전초보에게 좋은 길 안내서가

되어주는 책이다.

 

 

 

경매를 생각하면 낯선 경매 단어들을 먼저 익히고 낯선 경매관련 홈페이지라는지

법원등을 가봐야할 것 같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나와 같은 사람들인 많은가보다.

책의 첫내용에는 왜 경매를 해야하는지와 경매를 접할때 가져야하는 "왜?"라는 의문이

필요한 이유등에서 말하고 있다. 저자가 흙수저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적은 돈으로 부자가

될수 있었던 이유등이 쉽게 설명되어져 잇었으며 더불어 가장 좋았던것은

어려운 경매 용어를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한 효율적인 방법들이 소개되어져 있는 것이었다.

 

 

 

 


 

새로운 것을 접할때는 그 영역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을 먼저 알아보는것이 기본 자세이긴 하겠지만

그것을 완벽하게 암기하고 흡수할 필요는 없음을 저자는 알려주고 있다. 가장 필요한것부터 익혀가고

필요시에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알아가고 공부해가길 권하면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도움이 된다.

"대법원 경매 사이트"라는 곳에서 용어를 검색해서 공부하는 법도 알려주고 그 외 유료 싸이트지만

빠르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곳도 알려주는 것이 그런 부분이다.

그리고 더 궁금한 내용을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으면 교과서 같은 개념인 " 법원실무요제" 공부해보는

것도 좋은 접근법이라고 한다.

 

 

 


 

이 책의 장점은 초보를 위한 초보길잡이 안내서와 같다는 점과 이것이 이론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론과 더불어 현장에서 지금도 경매를 진행하는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처리한 다양한 경매사례를 사진 자료와 함께 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막연한 경매라는 세계에서 다양한 사례를 간접 경험할 수 있어서

경매를 접할 때의 마음가짐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듯하다.

 

 

 


 

용어와 절차등의 이론적인 내용을 알았다면 다음으로 저자 직접 참여한 다양한

경매 사례를 다양한 주제로 만나보는 내용이 이어진다.

"갭이 없지만 미래가치가 무한대인 물건"

" 경매 한번으로 1억 원의 수익 내기"

"늘 염두에 두어야 할 GTX-C 관련 투자" 등등 저자가 진행한 경매물건들이

저자가 왜 그것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설명과 투자의 가치등과 함께

소개되어져 있어서 경매 물건을 보는 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어준다.

 

 

 


 

 

경매라는 것은 물건을 낙찰 받았다고 끝나는 것이 아닌

물건을 더 가치있는 물건으로 만들기 위한 절차가 필요하다는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경매 받은 물건의 가치와 지역 특징등을 생각하여 적절한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시행하여

물건의 가치를 높여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한다. 물건의 상태를 살펴

셀프인테리어, 반 셀프인테리어, 업체를 통한 인테리어등을 사례별로 소개해주고 있으며

셀프인테리어를 할때 정보를 얻을 수 있는곳, 반 셀프인테리어를 할때 업체를 선택할 수 있는곳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다.

책의 앞부분에서는 이론과 실질적인 정보들이 소개되어져 있다면

뒷부분은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를 강화해야하는 이유와 공부법들이간단히 소개되어져 있다.

또한 임장을 실질적으로 연습해 보도록 "서울특별시 용산구"를 임장하도록

끌어주는 다양한 미션들이 준비되어져 있어서 경매물건을 직접 임장해보고

주변의 조건들을 살펴보는 눈을 키워보고 싶은 초보자에게 좋은 현장가이드 북이 되어줄 것 같다.

경매라는 낯선 영역을 처음 접해보며 접근방법을 알아보고픈 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