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 마진 거래는 매일 아침 7시가 날짜 분기선과 같다. 아침 7시 이전에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다가, 7시 이후에 포지션을 청산하면 단지몇 십분 정도만 보유하고 있어도 하루를 보유한 것으로 인식한다. 날짜 변경선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동일하게 FX에서도 수요일까지(정확하게 목요일 오전7시 이전) 매수를 하면 실물에 대한 인식은 금요일로 되고, 목요일에 청산을 하면 월요일에 청산이 되는 것으로 인식한다. 즉 3일간의 이자가 발생하게 된다. 설상 시세 손실이 발생한다고 하여도 스왑 금리만큼은 Cover가 된다. 만약 시세 이익이 발생하면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셈이다.
그러나, 이른 아침에는 판단이 흐려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모의매매와 부지런한 매매 자세가 훈련이 되어 있지 않는다면 효율적이지 못할 수 있으니 조심해서 매매하시길 바란다. - P136
USD/JPY (2000~2007년의 평균치)
1월에는 1.49엔, 8월에는 -2.26엔이 평균적으로 오르고 내렸다.
EUR/JPY (2000~2007년의 평균치)
8월은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결과값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라고 볼 수 있다.
GBP/JPY
상승 방향으로 투자하기에는 가장 안전한 것이 9월인 듯 싶다.
AUD/JPY
호주 달러/엔은 스왑포인트 거래에 아주 적합한 통화 페어이다. 스왑포인트 거래에서 시세 손실을 Cover할 수만 있다면 매력적인 투자 기법이 될 것이다.
과거 8년간의 데이터를 보면 9월부터 12월까지 높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AUD/JPY의 가격이 상승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자 수익과 시세 차익도 얻을 수 있는 투자 기간이다. - P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