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 화난 마음 사라져라! 나는야 습관대장 마음습관 1
(주) 부모.윤정화 지음, 임소진 그림 / 다락원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감정이 낯설다는 생각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요.


그런데 아이들은 감정이라는 것을 느끼면서 낯설고 새로워서 이걸 어떻게 다스려야하는지 모르더라고요.


태어나 처음 숨을 쉬어보고 처음 음식을 맛보고 처음으로 세상을 마주하면서 감정도 처음으로 마주하게 되는 것인데, 너무나 익숙한거라서 아이의 반응이 이해가 되지 않을때가 많아요.


얍! 화난 마음 사라져라! 책은 아이의 이런 감정 중 화를 마주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주더라고요.


아이들은 특히나 화가 났을때 펄펄 끓어오르는듯한 이 기분을 어떻게 다스려야할지 몰라서 폭력적인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책은 캐릭터 친구들을 통해서 화를 어떻게 다스릴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행동해야 상황별로 갈등을 증푝시키지 않고 잘 대처할 수 있는지를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시리즈물로 되어있는 책이라서 다양한 시리즈로 접하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관련 영상이 있으면 더 효과적일거라는 생각도 들어요.


아침부터 기분 좋게 일어나는 것 부터 시작하는 이야기.


사실 대부분 우리의 하루도 아침 일찍의 기분에 좌우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이도 마찬가지일거라는 생각을 미처 못했는데, 아침 일찍 일어나서 기분좋게 안아주고 잘 잤어? 하고 뽀뽀를 쪽 해주면 싱긋 웃는 모습을 보면 아이도 저도 행복해진답니다.


그렇게 매일 아침 기분 좋게 맞이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친구들과 놀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 그리고 다양한 감정에 대해서 캐릭터들을 통해서 공감하고 화라는 감정을 대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진짜 화가 가득하고 속상할 때, 물건을 던지거나 친구를 때리거나 쾅쾅 책상을 두드리는 폭력적인 방법이 아닌 올바른 해소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3-4세 아이들에게 사회화 과정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친구들 무리와 가족들 사이에서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죠.


아이와 중요한 감정 다스리기, 그것도 아이들이 가장 마주하기 힘들고 다스리기 힘들어하는 화난 감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당장은 아이의 행동에 변화를 줄 수 없겠지만, 반복적으로 아이와 이야기하고 책을 읽어주다보면 어느새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책이라는게 그렇게 조금씩 스며들어서 변화를 주는 매력이 있답니다.


아이에게 건전하게 감정을 해소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좋은 예쁜 습관책, 열심히 읽어주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