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트레이닝북 - 국내 최초의 보이스코치 임유정의
임유정 지음 / 원앤원북스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외모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다. 나는 "목소리" 뿐만 아니라 소리에도 관심이 많아 대학교 1학년 때 방송국 아나운서도 했었다. 목소리를 내서 읽고, 소리를 전하는 일이 재미있었으니까. 편안하고 차분한 목소리라는 말을 들었지만, 면접스터디에서는 좀 자신감 없는 것 같다는 지적을 받았던 것이 생각나, 자신감 있는 목소리, 발음을 위해선 어떤 연습이 필요할까? 고민하게 되었고 목소리 트레이닝을 받고 싶단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쓴 작가님은 아나운서, 리포터, 쇼핑호스트를 거쳐 지금은 "아나운서처럼 말하고 쇼핑호스트 처럼 유혹하라!"는 제목으로 강의하고 있으며 강의 만족도 98점 이상의 명강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발음, 발성, 호흡, 근육, 그리고 목소리에 고민인 여러 가지 사례를 바탕으로 케이스 클리닉을 진행한다.

처음에 앞에서 이 책을 읽기 전 예시문을 녹음해 보는 영역이 있었다. 과연 이 책대로 훈련하게 된다면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 내 안에 숨어 있는 목소리는 어떤 모습일까?

트레이닝의 포인트, 효과, 방법 등에 대해 말해주고, 중간중간 나와 있는 그림과 글은 우리가 "매력적인 목소리"를 얻는다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동기를 유발하는 것 같아서 조금 지루해질 만하면 힘이 불끈불끈 솟았다!

목소리 자체가 좋아지는 건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발음을 연습하다 보면 다른 사람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명확함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루아침에 목소리를 바꿀 순 없겠지만 ​호흡하는 방법, 연습을 통해 발음을 교정하다 보니 보다 깔끔하고 정확한 목소리를 얻은 것 같아 뿌듯하다. 숨겨진 내 안의 목소리를 점점 찾아가고 있는 걸까? 뿌듯해지기도 한다. 

강의 경험을 통해 배운 노하우를 바탕으로 책으로도 목소리를 트레이닝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새로웠다. 하지만 직접 강사님에게 "제 목소리 어때요?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연습으로 보완해야 할까요? 묻고 싶었다. ​아쉽지만 하루하루 연습을 통해 훗날 아나운서 못지 않은 발음과 매력적인 모습을 발견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