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일탈, 인도 치유 일탈,시리즈
백나래 / 아이웰콘텐츠 / 2012년 7월
평점 :
판매중지


 

인도는 언젠가 꼭 한번 여행가보고 싶은 곳이다. 많은 여행가들이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로 꼽는 곳이 바로 인도이기 때문이다. 인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타지마할과 갠지스강 밖에 없는 나에게는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이 마구마구 샘솟는다.  (정말 왜 다들 인도, 인도, 하는걸까?)

"일탈, 인도 치유"는 인도 여행의 매력을 맛보게 해주는 여행에세이다. olny ebook 전자책. 저자는 서른에 여행지로 인도를 택했다.

인도는... 하염없이 고뇌를 계속하는 이들이 가고 싶어하는 곳이다. 실은 나이 서른이 된 후 처음 떠나는 여행인 만큼, 많이 걷고 많이 부딪히는 것보다 차분히 생각을 정리하는 계기가 필요했다.

 

"일탈, 인도 치유" 는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여행가이드북은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을 보고 나면 왠지 모르게 나도 인도에 가보고 싶어진다.

 

사람을 처음 만나면 그 사람의 단면이 그 사람의 전부로 비춰지기 마련이다. 여행도 마찬가지이다. 때로는 그 곳에서 만난 한 사람이 그 곳의 모습을 결정짓기도 한다. 나에겐 라케시가 인도요, 인도가 라케시이다.

 

정말 그렇다. 내가 그동안 다녔던 여행을 다시금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어디를 갔었냐? 보다는 그곳에서 누구를 만났느냐? 가 나에게 더 큰 기억으로 남아있었다.

 

갑자기 잘 살아보겠다고 치열하기만 했던 한국에서의 내 모습들이 떠오른다. 결국 남는 것은 한 줌의 재인데...

 

그래도 열심히 살아야겠지!?

"일탈, 인도 치유" 는 인도여행을 가기전에 혹은 어쩌면 인도여행을 다녀온 후에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조금은 짧아서 아쉬움이 남지만 그 아쉬움 만큼 스스로 여행으로 채워넣으면 좋을 것 같다. 나도 언젠가 꼭 인도에 갈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