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청소년들의 부자가 되는 공부
마크 빅터 한센 지음, 장인선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의 저자 마크빅터한센의 새로운 책 "글로벌청소년들의 부자가 되는 공부"를 읽었다. 청소년시절에 창업을 하고 성공한 사례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다양한 아이템으로 (인터넷사업, 화장품사업, 그림사업 등등) 성공한 청소년들의 이야기들과 중간중간 저자인 마크 빅터 한센이 하고 싶은 말들을 자연스럽게 들려준다. 책이 아니라 마치 카페에 모여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듯이 쓰여져 있다. 그리고 각 주제마다 마지막에 독자가 직접 참여해서 적어볼 수 있도록 과제를 하나씩 내준다. (만약 그 과제를 빠짐없이 다 적어내려간다면 책에서 말하는 성공에 한걸음 다가갈 것이다.) 


아직 어린 학생들에게는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책이고, 나이가 많은 혹은 이제 막 20대에 접어든 청년에게는 "나라고 못할게 뭐있어?" 라는 오기를 갖게 해주는 책이다. 물론 책 속에 있는 주인공들이 모두 운이 좋아서나 재능이 좋아서 성공하지는 않았다. 모두 성공을 위한 끊임없는 관찰과 고민 그리고 끈기와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였다.


어릴 때부터 발명가를 꿈꿔왔고, 그 꿈에 맞게 대학교에 가서 공부를 했던 나는 아직까지 이렇다할 성공이나 도전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나도 자극을 받았고 도전하리라 마음먹을 수 있었다. 이 책은 마치 요즘에 유행하고 있는 비전캠프나 시크릿세미나와도 많이 닮아있다. 그만큼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은 꿈과 성공에 목말라있는지도 모르겠다. 


제목은 부자가 되는 공부라고 되어있지만 "돈으로 부자" 보다는 "자신의 꿈을 이룬 부자"가 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나는 책 속에 나와있는 성공한 청소년들의 홈페이지를 직접 들어가봤다. '정말 이런 홈페이지로 성공을 했어?' 라고 깜짝놀랄만한 곳도 몇군데 있었고, '아, 역시!' 라고 감탄사가 나오는 곳도 있었다. 책 뒤에 한국의 성공한 청소년부분에서는 자주들어서 알고 있던 위자드웍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반가웠다. 언제까지 이렇게 주변의 성공한 이야기만 듣고 부러워할지! 나도 책을 읽는 독자가 아닌 책 속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