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명문장 따라쓰기 : 논어 편 기적의 명문장 따라쓰기
박수밀 지음, 김태형 그림 / 길벗스쿨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읽기에는 세가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먼저 눈으로 읽기, 입으로 소리내어 읽기, 마지막으로 직접 쓰면서 읽는 방법이 있다.
" 눈으로 읽는 것은 입으로 소리내어 읽는것만 못하고, 입으로 소리내어 읽는 것은 손으로 직접 쓰면서 읽는 것만 못하다."
손으로 직접 글을 쓰는 행위는 뇌세포활동을 자극시켜 두뇌발달을 돕고 차분한 정서를 만드는데도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논어는 공자의 가르침을 담은 책으로, 이 책은 논어의 중요한 알맹이를 담고 있으면서 어린이 입장에서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고
부딪힐수 있는 예화를 적극 활용하여 명문장의 뜻을 쉽고 친근하게 풀아한 책입니다.
총 50일차로 되어 있고, 맨 뒷편에는 단어장처럼 가지고 다닐수 있도록 고리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명문장 따라 읽기!
저는 이 문장을 고등학교 한문 교과시간에 본 기억이 있습니다. 전 문과로 유난히 한문과목을 좋아했어요. 특이하죠?? ㅎㅎ
초4 아들은 당연히 공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쓰는것 자체를 귀찮아 합니다. 어릴때부터 레고나 조립, 만들기등을 많이 해서 소근육 발달은 되었고, 그래서인지 몰라도 손힘이 좋아 글씨 쓰기나 만들기 등은 잘 했습니다. 글씨도 또박또박 힘주어 쓸수 있어요~
두번째는 뜻을 생각하면 천천히 써 보기!
세번째는 외워서 써보고 한자 원문도 따라 써 보기!
뜻을
모든 과의 패턴은 유사합니다. 소리내어 읽고, 뜻을 생각하며 한번 더 써보고, 마지막엔 외워서 한자도 써보고...
좋은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카드는 뜯어서 고리에 걸어 한번씩 보고~
방학때 매일 매일 5분정도의 시간을 내어 명문장 따라쓰기를 하면 새로운 명문장도 알게 되고, 낭독의 힘은 크므로 머리속에도 콕콕 남아 있을듯 합니다.
이상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