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 개정판 ㅣ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 1
보도 섀퍼 지음, 김준광 옮김,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예전부터 제목은 알고 있었지만, 끝까지 읽어보지는 못 했던 책이다. 이전에 나왔던 책과 판형이 바뀌었다. 겉표지가 바뀌었고, 그림이 바뀌었다. 종이 질도 달라졌고, 목차의 제목도 약간 바뀐듯 하다.
그래서 그런지 손에 착착 감기는 종이의 질감이 너무 부드러워서 읽는 내내 마음이 좋아졌다.
주인공 키라의 모습이 약간 순정만화에 나오는 캐릭터처럼 바뀌었다. 읽어보고 싶어서 얼른 책장을 넘겼던 기억이 난다.
초3 아들은 이제 글밥책도 종종 잘 읽는다. 우리집에 예전것이 있었는데, 그것보다는 손이 더 가는 책이다. 내용도 중요하지만, 외형도 한 몫을 한 듯하다. 사이즈는 A4사이즈 폭에 길이만 좀 짧다.
주인공 키라는 개를 키우고 싶어 하는데, 주인없는 개를 만나게 된다. 주인이 안나타나서 한참 찾아보다가는 일단 키우기로~
개 이름은 머니라고 정하고, 1년 넘게 살게 된다. 게다가 머니는 말도 할수 있는 개이다.
키라와 개 머니의 모습~키라는 개 머니와 이야기 하면서 많은 걸 듣고 배우게 된다.
일단, 부자가 되고 싶은 열 가지 이유를 적어보았고,
그 중에 정말 중요한 세 가지 이유를 다시 정하고,
안될거라는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적적인 생각 먼저 하기!
그리고 나의 소원이 이루어진 모습을 상상해보기!
소원 상자, 소원 앨범 만들기
성공일기 작성하기
사촌오빠 마르셀의 충고로 안되는 것 말고, 되는 것부터 찾기
키라는 이웃들의 개 산책시키기로 돈을 벌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머니가 주인을 찾은것 같다는 소리를 듣게 된다. 다행히 개 주인 아저씨 골트슈테른 아저씨는 아픈상태라 머니를 키우기가 어렵다고 하셨다. 애지중지 아끼던 개 머니를 그동안 돌봐줘서 고맙다고 사례까지...하신다. 게다가 키라 부모님의 재정문제 상담도 해 주시고...
성공일기는 매일 10분간 시간을 내서 어떤일이라도 꼭 적기로 약속하는데..
72시간의 법칙이란 뭔가를 계획했다면 72시간내에 실행에 옮기는 것! 항상 계획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않고 흐지부지 되어버리는 게 얼마나 많은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었지만, 어른인 나에게도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이다.
키라는 이웃들의 개를 산책시켜주는 댓가로 아르바이트 일을 점점 늘려간다. 그러다가 트룸프할머니도 만나게 된다.
투룸프할머니의 유일한 취미가 경제잡지와 증권잡지 보는것~ 돈에 관심 있는 할머니를 만나게 되고,
할머니는 주식투자에 대해서도 알려주신다.
순식간에 읽은 이 책은 초등 중학년부터 읽어도 이해할수 있을 것 같다. 전면개정판은 <꿈을 이루게 도와주는 자기경영 동화>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왔다. 초등 중학년부터 꼭 읽어봤으면 하는 책이다.
* 이 서평은 부모DNA 카페에서 서평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서평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