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로 월세통장 만들기 - 부동산 투자의 마지막 골든존
단희쌤(이의상).김윤관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두분 알아보겠습니다.

단희쌤(이의상)은 한국전력공사에서 나와 도전한 사업이 전부 실패하여 모든 것을 잃고 재산도, 가족도, 삶의 희망도 없는 절망 속에서 두 번의 극단적인 시도까지 했었고. 쪽방촌과 고시원을 전전하던 중 우연히 책 한 권을 만나 돈과 사업에 대한 큰 깨달음을 얻고 인생이 완전히 달라지는 경험을 하셨다고...... 40대 초반부터 치열한 자기 계발을 통해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 소형건축 시행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1인 지식 창업 전문가, 유튜브 전문가로 거듭나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분

단희TV유튜브 채널과 [인클(온라인 강의 클래스)]을 통해 은퇴를 앞둔 중년을 대상으로 은퇴 재테크 설계, 부를 위한 마인드셋, 1인 지식창업 등 인생 2막의 방향을 제시하는 분

김윤관님

20대 중반, 사업에 뛰어들어서 창업 12년 차에 불운이 찾아와 위기를 맞고 지인의 소개로 지식산업센터를 알게 되었다고. 지식산업센터에 투자하면서 사업으로 얻는 수익보다 더 많은 것을 알게되었고 그 이후로 8년동안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매진하여 7건의 거래로 약 23억원의 수익을 거두었다고 한다. 지금은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제대로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애니방'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 2분이 말하는 <지식산업센터 투자>의 매력은 무엇일까?

- 서울에서 유일하게 고수익이 창출이 가능한 부동산 투자

- 최대 90%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소액자본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보유 물건의 수와 상관없이 제1 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한다.

-세금 감면으로 다른 투자법과 달리 부담 없이 투자할 수 있다.

-오피스텔 투자보다 3배 이상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시세차익과 임대수익 중, 목적에 맞게 투자가 가능하다.

-상가와 빌딩보다 법인 임대가 많아서 임대 맞추기가 용이하다.

-공급보다 수요가 훨씬 더 많아서 투자 리스크가 적다.

-관리가 잘 되고 관리비가 저렴해서 건물 가치가 지속된다.

-입주해서 5년간 사용할 경우 정부지원금 혜택을 볼 수 있다.

위에 기재한 <지식산업센터 투자>의 매력은 엄청 많다. 하지만, 모름지기 남의 얘기는 무조건 100% 믿으면 안된다. 정말 그런가? 과연 그런가? 라는 의문을 가지고 검증을 반드시 본인이 직접 찾아봐야 한다.

책에서는 무조건 다 잘 된다는 내용은 어디에도 없다. 공실이 날 수 도 있고, 위치와 입지에 따라 천차만별이라고 얘기한다. 부동산 투자는 더더군다가 본인의 투자금이 투입되는 것이므로 남의 이야기만 믿고 투자해서는 절대 안될 것이다. 그만큼 신경써야 할 부분을 직접 손품과 발품으로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저자가 말하는 소액은 최소 1억원 이상의 금액을 소액투자라고 표현하였고, 여러 지역의 <지식산업센터>에 대해 자세히 정보를 제시하였다.

지금은 급변하는 시대이므로, 이 책이 발행된 2021년 12월 기준으로 씌여진 것도 아니고 저자가 집필하는 기간은 최소 2021년이긴 하지만 그보다 훨씬 전의 이야기라는 사실. 바로 지금 그렇다는 것이 절대 아니다. 상황은 달라질 수 있는 것이 부동산 투자 현장의 이치이다.

나 또한 이 책을 읽어본 뒤 가장 괜찮아 보이는 곳을 정해서 책을 읽고 있는 시간 기준으로 시세를 알아보았다. 초기에 들어간 사람들은 초기 리스크는 있을수 있었지만, 시간을 두고 먼저 선점한 결과 시세차익을 볼 수 있었고, 과연 지금 이 시점에도 투잘해서 수익이 날 수 있는지는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한다.

1억원 이상의 돈이 10억을 가진 사람에게는 소액일 수 있지만, 투자금이 3천만원이 전부인 사람에게는 투자금 1억이 결코 소액일 수 없는 것이다.

지금 현 부동산 시장에서 유주택자에게 불리한 상황은 맞다. 그래서 지식산업센터 투자가 하나의 대안으로 대두되었지만, 장점과 신경 써야 할 부분을 염두에 두고 투자를 고려한다면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 지식산업센터 투자 핵심 포인트 12가지

1. 역세권인지 반드시 확인 할 것→ 그만큼 입지가 중요하다는 얘기!

2. 주변 환경을 잘 살필 것

3. 믿을 수 있는 전문가를 물색할 것

4.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잘 될 것인지 확인 할 것

5. 호실별로 가치가 다른 이유를 숙지할 것

6. 투자 목적이라면 주변지역의 입지와 신규 분양을 잘 살필 것

7. 매수 타이밍을 잘 살필 것

8.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의 차이점을 파악할 것

9. 분양필수 조건을 파악할 것

10. 시설별로 투자할 때 유의사항을 점검할 것

11. 건설사가 어떤 곳인지 파악할 것

12. 발코니 확장 가능 여부를 점검할 것


 


지식산업센터만의 투자혜택 2가지는 세금혜택과 대출이다. 규제가 덜하고 적은자본으로 투자 시도 가능하다는데, 여기서 적은 자본의 규모는 1억이상을 의미한다.

지식산업센터의 세금혜택 첫번째, 취득세4.6%(오피스텔과 동일함) 구입후 60일 이내에 해당 시.군.구에 신고, 납부해야한다. 그러나 지식산업센터를 분양받아 직접 사용하는 중소기업에 한해 취득세의 50%,재산세의 37.5%가 감면된다고 한다. 투자목적인 경우에는 임대료를 받을것이라면 해당이 안되겠군.

이 기한 또한 분양귄 청약시기,구입시기가 아니라 등기시점을 의미한다고. 준공후 매물이 아니라 분양을 받거나 분양권을 구입하여 시행사로부터 소유권을 이전받은 물건에만 혜택이 적용된다고

이처럼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투자에 대해 알아보고 시뮬레이션 돌리는게 필요할듯하다.

지식산업센터의 모든것이 있다고 할정도로 실제 투자사례를 들어서 나열함으로써 책을 보고 다녀도 될 정도로 상세히 기록되었다.

아무쪼록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있는 분은

필히 읽어볼책임이 분명하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로월급통장만들기
단희쌤
김용관
포레스트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